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주 편의 대폭 늘렸다" 삼성전자, 내달 15일 제54기 정기 주총 개최

  • 기사입력 2023.02.14 16:4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사진 : 삼성전자가 오는 3월 15일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사진 : 삼성전자가 오는 3월 15일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M투데이 이상원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3월 15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사내이사 한종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주주들이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사전에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 투표 제도를 도입했다.

전자 투표 시스템에서 주주 정보를 등록한 후, 소집공고와 의안별 상세 내역 등을 확인하고 의안별로 '투표행사' 버튼을 눌러 의결권을 행사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주주들은 오는 3월 5일 오전 9시부터 동월 14일 오후 5시까지 전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3월 초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중계 참여를 위한 사전 신청 안내를 보낼 예정이다.

주주들은 별도로 마련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중계 참여를 신청하고 안건별 질문도 등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전자 투표 참여 기간과 같으며, 신청한 주주들은 주총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질문도 할 수 있다.

다만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자 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의결권 대리행사를 신청해야 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주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주총 당일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하고 좌석간 거리두기, 지정좌석제 등 방역 지침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