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눈부신 하이빔은 그만!'... 포르쉐, 최첨단 헤드라이트 기술 출시한다

  • 기사입력 2022.12.15 10:45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포르쉐가 2023년 새로 출시할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기술을 공개하며 ‘눈부심 없는’ 하이빔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고 밝혔다.

신기술은 현재 포르쉐 모델에서 사용하는 것과 다르게 로우빔과 하이빔 기능에 대한 매트릭스 기능을 각 어셈블리에서 두 개의 별도 광원을 통해 제어한다.

이러한 방법이 가능한 것은 포비아, 인피니언, 니치아 세 기업과 협력 개발한 신형 마이크로 LED 기술 덕분이다. 각 LED는 사람 머리카락 굵기 정도로 신형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에 포함된 4개의 모듈에 각각 1만 6,384픽셀씩 총 6만 5,536픽셀이 내장된다.

이를 통해 매트릭스 하이빔 기능은 최대 160럭스의 밝기로 작동하고 추가 하이빔과 결합할 경우 총 300럭스로 밝아져 전방 600m까지 투사할 수 있다.

기존의 포르쉐 싱글 유닛 LED 매트릭스 시스템의 경우 헤드라이트 1개당 84픽셀, 즉 두 헤드라이트는 168픽셀로 구성된다. 

또한, 포르쉐는 새로 개발된 HD ECU가 각 LED 조명이 어떻게 빛나는지 3D 그래픽으로 자동 계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형 헤드라이트는 앞 유리의 카메라와 연동돼 매트릭스 기능을 사용하는데, 전방 또는 마주 오는 자동차와 기타 영역을 투사 범위에서 제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하이빔 HD 매트릭스 라이트의 강도를 1,024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60Hz로 작동해 16밀리 초마다 빛의 양을 바꿀 수 있다. 덕분에 도로 표지판 등에서의 눈부심을 줄일 수 있다.

포르쉐에 따르면 신형 헤드라이트는 기존의 것보다 무겁지 않으며, 2023년형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옵션으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