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쉐보레 최초의 완전 전기 세단 차량 FNR-XE 컨셉트카 공개

  • 기사입력 2022.11.30 10:29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제너럴 모터스(GM)가 상하이에서 열린 2022 제너럴 모터스 차이나 테크 데이(GM China Tech Day)에서 전기 세단 차량인 쉐보레 FNR-XE 컨셉트카를 공개했다. 

FNR-XE 콘셉트카는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얼티움 배터리 시스템이 탑재된 4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양산형 모델은 내년부터 중국 등 일부 시장에 출시 될 예정이다.

NR-XE 콘셉트카 외관은 쉐보레를 대표하는 차량인 카마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낮게 설계된 전면부와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주간주행등, 점등되는 보타이 엠블럼 등이 특징이다.

측면부는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과 에어로 스타일 휠이 적용됐으며, 크게 기울어진 c필러로 인해 패스트백의 형태를 갖췄다.  

후면부는 대형 디퓨저가 통합된 날렵한 범퍼, 뒷바퀴 뒤의 공기 배출구, 슬림한 LED 조명 스트립 덕분에 한층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췄다.

NR-XE 콘셉트카의 사양은 나오지 않았지만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500km 이상을 목표로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운영되며, 중국 언론은 FNR-XE가 테슬라 모델 3 크기의 소형 세단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한편, FNR-XE의 양산형이 출시된다면, 테슬라 모델3, 현대의 아이오닉6, BMW 3시리즈ev 등과 경쟁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