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이노 친환경 봉사활동 ‘산해진미’, 한국PR대상 공공-공익캠페인부문 수상

  • 기사입력 2022.11.24 09:0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 기자]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해온 ‘산해진미’ 캠페인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2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에서 공공-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해진미는 ‘산과 바다를 참 아름답게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이 실천적 활동으로 전개하는 플로깅 봉사 캠페인이다. 플로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산해진미 캠페인을 경영층 및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끌어올리려는 노력 등으로 수상의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공공-공익캠페인부문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중심으로 조사, 목표, 실행, 평가의 심사 단계를 거쳐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된다.

산해진미 활동은 작년과 올해에 걸쳐 국내 및 해외에서 폭넓게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및 관계자들은 제주 서귀포시 등 전국 각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는 데 일조했으며, 여러 해외 사업장에 있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도 플로깅에 동참했다.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 박현섭 PL은 “산해진미 캠페인이 한국PR대상 공공-공익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것은 SK이노베이션과 협력기관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한 범국민 캠페인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산해진미 활동이 캠페인을 넘어 환경보호를 위한 우리의 일상 속 습관이 될 수 있도록 고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