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청소년 대상 온택트 환경과학 교육 프로그램 LIKE GREEN 전개
LG화학, 청소년 대상 온택트 환경과학 교육 프로그램 LIKE GREEN 전개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11.0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온택트 환경과학 교육 사회공헌활동 'LIKE GREEN' 대학생 멘토단 모집 포스터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화학이 기아대책,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청소년 대상 교육 및 나눔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차별화된 온택트 사회공헌활동 ‘LIKE GREEN’을 시작한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을 통한 연결(On)을 합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면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LIKE GREEN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새롭게 시작되는 온택트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학생 멘토단과의 팀별 활동 등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진로 및 학업에 대한 고민과 공감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LG화학은 3일부터 ‘LIKE GREEN’을 이끌어 갈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23일 까지며, 환경∙과학, 교육봉사에 관심이 많은 전국 소재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교육 활동은 영상제작 창의성 및 적극성 등이 중요해 지원자들은 G.R.E.E.N(글로벌온난화/리사이클링/에너지/생태계/차세대기술)을 주제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개인 SNS 계정에 ‘LG화학’, ‘LIKEGREEN’ 등 태그와 함께 영상 게시 후 지원서에 링크를 작성하면 된다. 

1인 방송, 웹드라마, CF,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형식과 장르에 제한 없이 2분 이내의 과학상식 전달, 생활 속 환경실천 영상 등을 제작해 지원하면 된다.

LG화학은 제출된 영상물과 서류 심사를 통해 환경 및 교육봉사에 대한 진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20명의 대학생 멘토단을 선발하며 우수 영상 작품을 선정해 시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학생 멘토단은 전문가들의 코칭을 통해 영상 및 환경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오는 12월 한달 간 총 4회, 전문강사를 통한 과학∙환경 강의 스킬 및 영상 제작 노하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대학생 멘토단은 4개월간 청소년들과 팀을 이뤄 팀별 온라인 멘토링 및 환경 교육 등을 진행하게 되고 대규모 온라인 강의 콘서트, 환경∙과학 페스티벌 기획 등의 기회도 주어져 멘토단의 관심 분야에 대한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활동비 지급, 온라인 교육활동 기기 지원, 봉사 시간 인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