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구독형 서비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본격 유료화...월 7,900원 내야
테슬라, 구독형 서비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본격 유료화...월 7,900원 내야
  • 차진재 기자
  • 승인 2020.08.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가 구독형 서비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유료화했다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테슬라코리아가 지난 31일부터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구독형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는 이동통신사의 인터넷망을 이용해 실시간 교통정보, 위성지도,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인터넷 브라우저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금껏 테슬라는 커넥티비티 서비스 보급 확대를 위해 차량 구매 고객(모델 S, 모델 X, 모델 3 롱레인지, 모델 3퍼포먼스 트림)에게 해당 서비스를 무료 제공해왔지만, 차량 보급이 늘어나면서 유료화 정책을 내세웠다. 이에 따라 앞으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월 7,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해야한다.


단 2019년 8월 29일 이전에 모델 S, 모델 X, 모델3(롱레인지, 퍼포먼스 트림)을 구입한 고객은 이전과 동일하게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2019년 8월 30일 이후에 차량을 구입한 고객들은 구독료를 지불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테슬라는 모델 S, 모델 X, 모델 3(롱레인지, 퍼포먼스 트림)를 구매하는 신규 고객에게 1년간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며, 모델 3 스탠다드 구매 고객과 월 구독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테슬라 차량을 중고로 구매한 고객에게 차량 인도일로부터 30일 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슬라가 제공한 서비스 무료 이용 기간이 지나면 다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OTA를 통한 차량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은 이전과 동일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이용 시 구독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스탠다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