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코리아, 금일부터 모델S. 모델X 가격 5% 인하

  • 기사입력 2020.05.27 16:5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테슬라코리아가 27일부터 모델S와 모델X 두 차종의 가격을 종전대비 5% 인하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테슬라코리아가 27일부터 모델S와 모델X 두 차종의 가격을 종전대비 5% 인하했다.

테슬라코리아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인하된 모델S와 모델X의 가격을 공개했다. 이번 가격인하로 모델S의 기본가격은 1억1,360만원에서 1억790만원으로 낮아졌다. 범용모델인 모델3는 이번 가격인하에서 제외됐다.

테슬라는 한국에서 지난 1분기에 전년 동기대비 무려 20배나 증가한 4,139대를 판매하는 등 폭발적인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북미지역에서도 주요 차종의 가격을 6 %까지 인하했다.

테슬라측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수요가 부진, 가격 인하를 통해 수요진작으로 유도하기 위해 가격 조정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J.D파워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지난 4월 미국시장 판매는 전년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테슬라코리아 관계자는 테슬라의 전 세계 원프라이스(단일가격) 정책에 따라 국내에서도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테슬라는 또, 모델S 및 모델X의 새로운 고객에게 수퍼차저 급속충전 무료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국내에서도 급속충전 유료화를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