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7.21 09:1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중후장대산업의 대표주자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들이 EXO-SC, AB6IX, 레드벨벳, 마마무, ITZY 등 정상급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제26회 드림콘서트 후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이번 드림콘서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오는 25일, 26일 이틀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유튜브 채널 ‘The K-POP’과 V live ‘V MUSIC’ 에서 생중계되며 글로벌 음악채널 MTV에서도 전세계에 특집 방영한다.현대오일뱅크, 현대건설기계,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로보틱스 등 현대중공업 그룹
-
2019.07.29 10:0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창업시장에서 PC방 창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PC방 창업의 이점은 별다른 전문 지식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과 주수입과 부수입의 밸런스가 좋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카페형식의 PC방이 강세를 보이고 PC방을 이용하는 이들은 주로 PC방에서 끼니까지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따라서 수익구조의 다각화와 전문지식이 없어도 무난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최근에는 남녀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전 연령층이 PC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성별과 연령에 큰 구애를 받지 않는 점 등이 PC방
-
2018.12.27 09:5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SK엔카 직영 중고차몰 SK엔카닷컴이 차량과 중고차 시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딜러 맞춤형 판매 전략 및 가이드를 제공하는 광고효과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이 서비스는 SK엔카를 이용하는 딜러 중 월 수십 대 이상의 활발한 거래량을 보유한 이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목표 판매 기간에 적합한 전략을 제시하고 차량 시세 및 조회수 등의 판매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준다.이 서비스에서는 연간 100만 대에 달하는 SK엔카의 중고차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회수, 차량
-
2018.07.30 17:4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TV 드라마에 수입 친환경차 바람이 불고 있다.TV 프로그램 간접 광고(PPL)를 통한 자동차 협찬은 직접 광고를 제작하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드는데다 짧은 기간 내 차량과 브랜드를 알리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동차업체들의 선호도가 높다.PPL 광고는 그동안 현대. 기아차 등 국산차들이 주도해 왔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수입차, 특히 친환경 차량들도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업계에서는 PPL광고는 판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드라마 인기에 편승, ‘대박’을 치는 경우
-
2018.07.27 15:1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드라마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자동차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전체적인 드라마 색깔과 주인공, 극중 인물들이 타고 등장하는 자동차와의 연결고리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특히, 전 세계에서 SUV 열풍이 불면서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판매량도 대폭 늘어나면서 TV 협찬도 SUV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최근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는 SUV 중에는 볼보와 중국 동풍소콘 차량이 관심을 끌고 있다.최근들어 드라마 협찬 브랜드 중
-
2018.02.13 06:13
[M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기아자동차가 출시를 앞둔 신형 K3를 홍보하기 위해 설치했다는 이 광고, 도대체 어떤 점이 특별하다는 것일까?기아차는 최근 서울 선릉역(분당선, 선정릉역 방향)에 신형 K3의 특별한 옥외광고를 시작했다.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라는 문구와 함께 등장한 신형 K3의 강렬한 모습은 보는이로 하여금 흥미를 자극했다. 스크린 속에는 사람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는 터치 버튼이 마련돼 있었다. 이를 통해 가만히 서서 바라보기만 하는 일반적인 광고와 다르다는 사실을 쉽게 짐작해볼 수 있다. 터치 버튼을
-
2017.05.12 14:28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i30 디스커버리즈 광고 캠페인’이 첫 공개 이후 한 달 동안 누적 조회수 532만 회를 돌파했다.12일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14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i30 광고 누적 조회수가 532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 광고는 연예계 절친인 가수 아이유와 배우 유인나가 함께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방영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아이유와 유인나가 출연한 ‘아이유인나와 함께 하는 i30 디스커버리즈’는 현대자동차 해치백 모델인 i30를 직접
-
2015.04.13 18:31
[오토데일리 이다일 기자]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랜드로버의 신차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격이 6천만원 전후의 두 가지 트림으로 결정됐다. 기본 모델인 SE는 5960만원, 고급 옵션을 더한 HSE 모델은 6660만원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달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출시를 앞두고 내부적으로 가격 조율을 마쳤다. SE 트림은 18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제논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 라이트를 적용했다. 또,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그레인드 가죽시트,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후방카메라 등의 옵션을 적용했다. HSE 트
-
2014.01.27 22:08
오는 2월 초 열릴 예정인 미 프로축구 NFL 왕좌 결정전인 슈퍼 볼에 맞춰 방영될 닛산자동차의 광고가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로 성능 과장을 이유로 제재를 받았다. 미연방거래위원회는 지난 24일, 닛산자동차의 북미부문과 광고 대행사인 TBWA 월드 와이드가 특수 효과를 사용, 닛산의 픽업트럭인 '프론티어'의 성능을 과장했다고 지적했다. FTC가 문제를 삼은 광고의 제목은 '힐 클라임'으로, 프론티어가 가파른 모래산을 속도를 내면서 오르는 장면이 담겨져 있다. FTC는 광고에서 모래산의 경사를 실제보다 훨씬 가파른 각도로
-
2010.03.29 11:37
현대자동차가 지난 2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2010 ISU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여자싱글 프리스케이팅 중계화면에 쏘나타 가상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가상광고는 프리스케이팅 경기 중 김 연아 선수와 아사다마오 선수의 경기 전 중계화면에 붉은색의 쏘나타가 은반 위를 미끄러지듯 나타나는 컴퓨터 그래픽을 삽입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현대차는 피겨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두 라이벌 선수 경기 직전에 쏘나타 광고가 노출, 광고효과를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방판 위 쏘나타 가상광고 외에도 경기 오프닝과
-
2010.02.17 11:27
기아자동차가 후원하고 있는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들이 이번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초반 메달 행진을 이어가면서 후원의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이하 한국시간) 스피드 스케이팅 5천m 종목에서 은메달을 따낸 이승훈 선수와 16일과 17일 500m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모태범, 이상화 선수 등 이들 모두는 기아차가 후원하는 선수들이다. 이들 세 선수가 메달을 획득하면서 그 동안 비인기 종목임에도 이들을 꾸준히 후원해 온 기아차가 올림픽 대회 공식 후원사도 아니면서 오히려 톡톡한 홍보효과를 누리고
-
2008.11.28 09:38
LG전자가 세계최고의 자동차경주대회인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쉽(F1)을 공식 후원한다. LG전자와 포뮬러 원 매니지먼트(FOM)는 지난 26일 영국 런던에서 LG전자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더모트 보든 부사장과 버니 에클레스톤 FOM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쉽F1) 글로벌파트너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LG전자는 F1 글로벌 파트너로서 F1경기대회 TV중계 시 방송그래픽으로 LG전자의 로고를 독점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권리, F1 경기 영상물을 제품광고나 프로모션 시 활용할 수
-
2008.07.14 09:58
내년 상반기 시판 예정인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의 소형 전기자동차 iMiEV(아이미브) 1호차를 구입하려는 일본 저명인사들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일본 언론보도에 따르면 아이미브 1호차 구입을 노리고 있는 저명인사는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일본수상과 고이케 유리코 전 환경장관, 그리고 지구환경 문제에 열을 올리고 있는 저명 정치가와 지방자치단체장, 경제산업성과 환경성 등 관계부처 유력자 등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미쓰비시그룹의 수뇌진들을 통해서 은근히 압력을 넣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미쓰비시자동차측을 매우
-
2006.11.20 11:14
기아자동차가 최근 기아차 압구정동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기아차 조남홍 사장 등 기아차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승엽 선수 부부에게 뉴오피러스 2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승엽 선수가 타게 될 뉴오피러스는 GH380모델로 람다 3.8엔진과 뒷좌석 7인치 모니터, 사이드및 커튼 에어백, 차체자세 제어장치 등 최고급 사양이 적용됐다. 이승엽 선수는 이날부터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1년간 뉴오피러스를 타게 되며, 기아차는 향후 일본 현지에서도 이 선수가 공식 차량으로 뉴오피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
2006.07.10 16:53
러시아 요정 마리아 샤라포바(19)가 여자 선수로는 사상 최고액에 자동차 모델로 나서게 됐다.샤라포바는 자동차회사 랜드로버와 총액 600만 달러(약 51억 원)에 3년 계약을 체결했다. 자동차 광고모델로 등장한 여자 선수는 그동안 마르티나 나브라틸로바 (테니스, 스바루), 아니카 소렌스탐(골프, 렉서스) 등이 있었지만 샤라포바에 상응하는 거액을 받지는 못했다.188cm에 달하는 훤칠한 체격과 깜찍한 용모에 탁월한 테니스실력을 갖춘 샤라포바는 현재 세계 여자스포츠계에서 가장 광고효과가 큰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
2006.06.14 17:57
2006독일월드컵 공식후원사인 현대자동차가 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독일에서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전에 나섰다. 현대차는 경기장 안에서 최고의 축구팬 선정행사를 갖고 매 경기마다 가장 개성있고 열성적인 축구팬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조별예선에서 결승전까지 총 64경기가 열릴 이번 독일월드컵 본선에서 매 경기마다 한 명씩 최고의 축구팬을 선정, 경기 전 .후반전 사이 경기장 전광판에 소개하고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내 '현대 팬 코너'에서 자세한 소개와 인터뷰를 한 내용을 소개한다. 또, 이같은 방법으로 선정된 64명의 최고 팬들 중에서
-
2006.02.15 16:26
현대자동차 미 법인이 올해 광고 예산을 40%이상 늘려 잡았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소요되는 예산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지만, 신모델 출시로 인해 광고해야하는 모델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현대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현재 신형 싼타페와 아반떼XD(수출명 엘란트라), 미니밴 엔투리지 등을 추가해 광고할 계획을 잡고있으며, 이 광고들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더 강하게 하는게 한 몫을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TNS미디어 정보에 의하면 현대차는 지난해 전반기에 광고비로 2억 3천200만달러를 사용했는데, 이는 2
-
2005.11.25 10:25
지난 16일, 호주 축구가 32년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함에 따라 공식스폰서인 현대자동차가 덕을 톡톡히 볼것으로 보인다. 호주축구는 지난 32년간 성적저조와 인기하락 등의 침체기였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1일 현대차 호주법인이 호주축구협회 공식 스폰서를 자청하면서, 축구 활성화가 시작, 이후 히딩크를 새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영입하는 과정을 거쳐 32년만에 월드컵 본선진출 성공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따라서, 호주 대표팀의 경기 때마다 현대차 광고판은 TV 홍보효과가 가장 높은 골대 양쪽에 배치되는 최우선권을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