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8.07 15:05
지프의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지프 그래픽 스튜디오가 블록버스터 영화 쥬라기 공원의 개봉 30주년을 기념해 100대 한정 쥬라기 공원 어피어런스 패키지를 출시했다.2021년 11월 처음 출범한 지프 그래픽 스튜디오는 희소성은 물론 가장 개인화된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과 시장 트렌드에 맞춰 랭글러 및 글래디에이터 오너들을 위한 후드 및 데칼 커스터마이징 그래픽을 제공한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쥬라기 공원 어피어런스 패키지는 오프로더 SUV의 상징과도 같은 지프 랭글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랭글러 4xe 및 지프의 대표 픽업 트럭
-
2023.07.23 10:58
[M 투데이 이상원기자] 두산이 20일부터 23일까지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제151회 디 오픈(The Open)’ 대회 기간 동안 현지에서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디 오픈 공식 후원사인 두산은 대회 장소인 ‘로열 리버풀 골프클럽’ 안팎에서 부산엑스포 관련 전시물 설치, 브랜딩 버스 운영 등을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 메시지를 갤러리, 현지 주민, 관광객 등에게 전했다.두산은 로열 리버풀 골프클럽 내에 마련한 두산 제품 전시장에 부산엑스포 배너를 설치하고 이곳을 찾은 관람객에게 부산엑스포를 알렸다.갤
-
2023.03.02 16:34
[M 투데이 이정근기자] 한국지엠이 내수시장에서 심각한 판매부진을 겪고 있다. 쉐보레 타호에 이어 GMC 시에라까지 투입했지만 판매량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있다.한국지엠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2월까지 내수시장 판매량은 2,138대로 전년 동기대비 43.6%나 감소했다.주력모델인 트레일블레이저의 두 달간 판매량이 810대에 그쳤고, 이쿼녹스와 트래버스도 116대와 165대에 불과했다.또 2천대 이상 꾸준히 팔리던 경차 스파크는 702대, 중형 말리부는 44대로 전체 10개 차종 중 1천대를 넘은 차종은 단 한 대도 없었다.한국지엠
-
2023.02.14 09:3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금호타이어가 유튜브 공식 채널인 ‘엑스타 TV(@ECSTATV)’에서 신규 코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과 소통하기에 앞장서고 있다.‘엑스타 TV’는 지난 2019년 4월 런칭 이후 약 2년만에 국내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았다. 현재 구독자 13.5만명(‘23년 2월 기준)으로 국내 타이어 기업 중 최대 유튜브 구독자수를 보유하며 경쟁사에 비해 독보적인 기록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현재 엑스타 TV 채널에서는 Brand Campaign, Entertainment, Col
-
2023.02.13 10:26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지프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최대의 스포츠 행사인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결승전에서 지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4xe’ 모델과 통통 튀는 음악을 결합한 TV광고를 선보이고 브랜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목적은 지프의 글로벌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것으로, 브랜드 전동화 비전인 ‘제로 에미션 프리덤(Zero Emission Freedom)’을 향한 지프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NFL 결승전 광고는 오프로드 SUV를 대표하는 '랭글
-
2022.12.22 11:46
[M 투데이 임헌섭기자] 중형 SUV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많은 경쟁 모델들이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르노코리아자동차의 QM6는 출시 이후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카이즈유 데이터에 따르면 올 3분기까지 국내에서 팔린 SUV는 총, 61만8,000여대로 전체 판매량의 58%를 차지하고 있다.판매되는 차량 3대 중 2대 꼴로 SUV 차량이 팔리고 있는 셈이다.르노코리아자동차의 대표 SUV인 QM6 역시 이 같은 흐름을 타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특히, 반도체 공급난으로 대부분 인기 차종들의 출고지연이 이어
-
2022.12.01 10:31
[M투데이 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TV광고 ‘이 세상에 작은 기업은 없다‘ 캠페인을 1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광고 캠페인은 중소기업 대표자 및 직원을 주인공으로 제작됐으며 사장님 편과 직원 편, 인생 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기업은행은 ‘이 세상에 작은 기업은 없다’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기업을 존중하며, 기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철학을 담았다.영상은 배우 이제훈의 나레이션과 함께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로 연출했으며, TV채널과 유튜브 등 SNS에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을
-
2022.08.18 18:24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볼보자동차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수입차 판매 4위를 달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1~7월 국내 시장에서 8,031대를 판매해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아우디 독3사에 이어 국내 수입차 판매 4위를 기록했다.특히, 볼보는 최근 신형 모델들에 TMAP 인포테인먼트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 가까워진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와 첨단 안전 기술을 전 트림 기본 제공하면서 더욱 호평 받고 있다.한 동안 주춤했던 볼보는 지난 2015년
-
2022.05.30 09:10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기아가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니로 플러스’를 30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니로 플러스는 지난 12일 사전계약을 개시한 이후 27일까지 12영업일 동안 약 8,000대가 계약되며 기아의 본격적인 PBV 사업의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의 비율은 각각 48%와 52%로 나타났다.니로 플러스는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전고를 80mm 높이고 실내 구성을 최적화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또 64.0kWh 고전압 배터리와 최고 출력 150kW 모터를 조
-
2022.04.28 09:12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최근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는 금호타이어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새롭게 런칭한 신규 기업브랜드 TV광고 '세계를 달리다'편은 '금호타이어가 전세계 어디든 달리지 못할 길은 없다'는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일반 대중들과 고객들에게 금호타이어가 추구하는 가치를 전달하기에 충분했다는 평가이다.금호타이어의 유튜브 공식 채널인 ‘엑스타 TV’는 런칭 후 2년만에 국내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하며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기도 했다. 2019년
-
2022.04.18 09:55
금호타이어가 이달부터 '세계를 달리다'라는 컨셉으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모든 지형과 기후를 극복한 금호타이어의 제품력과 브랜드 강점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이번 광고는 '금호타이어가 전세계 어디든 달리지 못할 길은 없다'는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국은 알래스카(북미), 뉘르부르크링(독일), 노르망디교(프랑스), 데스밸리(미국) 등이 연상될 정도로 지역별로 다양한 지형을 갖고 있고, 기후도 제각기 다르다.금호타이어는 연구개발을 통해 이런 특성을 극복한 제품을 출시함으
-
2021.07.18 09:4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 디지코(DIGICO, Digital Platform Company)라는 정체성을 시각화한 자동차 랩핑(Wrapping)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총 1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KT AI호텔 숙박권, KT AI 서빙로봇이 적용된 레스토랑 식사권이 주어진다. 또 참여자들에게 공모전 참여를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신의 랩핑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모형도 제공한다.최고점을 받은 최혜원씨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가 가진 연결성과 확장성을 컨셉으로
-
2021.07.06 09:21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금호타이어가 캐릭터 리뉴얼을 통해 기업 광고를 넘어서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몰 오픈을 진행하며 캐릭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금호타이어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친근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다각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스마트폰 및 키덜트 문화가 부상하면서 캐릭터 소비자층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고 캐릭터의 활용 범위가 더 다양해지면서 장기적인 활용이 가능한 ‘캐릭터 마케팅’이 기업 및 소비자 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타이어를 은유적으로 형상화한 ‘또로’는 2010년 최초 개발된 금호타이어 캐릭
-
2021.06.06 09:1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는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 두 번째를 진행했다. 이번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 협업해 만들어졌다.최근 도시를 떠나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수도권에서 접근이 용이한 경기도 인근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4월에 이어 열린 이번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안성맞춤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했다.참여한 가족들은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한 캠핑 현장에서
-
2021.04.20 08:5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기아가 역동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더 뉴 K3’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더 뉴 K3는 2018년 출시된 K3의 상품성개선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기술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K3는 기존 모델에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더 뉴 K3의 전면은 슬림한 LED 전조등과 라디에이터 그릴을 연결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속도감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전투기 날개
-
2020.11.04 11:01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자사 플래그십 SUV '올 뉴 렉스턴(All New Rexton)'을 업계 최초로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를 통해 정식으로 시장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공개 후 호평이 이어진 내외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파워트레인과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까지 완전히 새롭게 거듭난 올 뉴 렉스턴은 더블 캐스팅 모델 기용으로 론칭부터 홍보까지 달라진 면모를 선보이며 SUV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신차 출시 이벤트로는 업계
-
2020.09.21 10:33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쉐보레가 또 한 번 진화한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리얼 뉴 콜로라도(Real New Colorado)’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방송 광고, 인스타그램 콘텐츠 소개, 견적 상담 신청 및 계약/출고 이벤트, 360도 VR 전시 체험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건다.쉐보레는 리얼 뉴 콜로라도의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오프로더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광고 모델로 배우 이진욱씨를 발탁해 두 편의 광고를 제작했다.‘에너지’편은 최고출력 312마력을 자랑하는 리얼 뉴 콜로라도의 동급 최강 퍼포먼스와 오토
-
2020.08.18 21:19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금호타이어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TV광고 ‘고 위드 유(Go with you)’ 편을 새롭게 선보인다.‘금호타이어 60년,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말하다’ 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세계적인 한류를 이끌고 있는 비보잉 세계 랭킹 1위팀 ‘진조크루’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금호타이어가 국내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함께 동행한 60년과 앞으로 나아갈 도전적인 미래를 표현한 기업 브랜드 광고이다.일반적으로 창립기념 기업광고의 경우 해당기업의 전통이나 성장과정 등을 나열하는 형식이 주를 이루
-
2020.02.10 11:1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쌍용자동차가 수출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쌍용자동차는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Brussels)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이어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는
-
2019.12.16 15:45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볼보자동차는 지난 8월 신형 S60을 국내에 출시하면서 판매가격을 미국보다 1천 만원 이상 낮게 책정했다.신형 S60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찰스턴 공장에서 생산된다.미국 현지 생산이기 때문에 수송비용이나 통관료 등을 감안하면 한국에서는 미국보다 적어도 수백만 원 이상 비쌀 수밖에 없지만 오히려 1천만 원 이상 낮은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한 것이다.당시 볼보코리아 이윤모사장은 프리미엄 중형세단시장의 치열한 경쟁구도를 감안, 마진을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가격을 책정했다고 밝혔다.볼보 뿐만 아니라 캐딜
-
2019.11.12 09:03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아파트 등 주거 복합 단지 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설 건설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태영건설이 올해 하반기 적극적인 광고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강화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시공능력평가 순위 14위(2019년 기준)의 태영건설은 창원에 유니시티 어반브릭스를 비롯하여 광명 역세권개발, 전주 에코시티 등 대규모 주거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 상업 및 업무시설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건설업계의 주목을 받았다.태영건설은 지속적인 개발사업 성공으로 올해 6월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