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쏘나타 N 출시는 없던 일로...아반떼 N 2.5 터보 엔진 탑재에 집중한다

  • 기사입력 2023.11.29 09:59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쏘나타 N 스파이샷 (출처=제미니닷넷)
사진 : 쏘나타 N 스파이샷 (출처=제미니닷넷)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 모델 중 하나인 아반떼 N에 2.5리터 터보 엔진이 탑재되는 가운데 쏘나타 N의 출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0월 국내의 한 주차장에서 신형 쏘나타에 N 키트가 적용된 것 같은 차량의 스파이샷이 포착되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그러나 현대차의 기술 컨설턴트인 알베르트 비어만(Albert Biermann)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쏘나타 'N'을 둘러싼 추측에 대해 “현재 하드코어 성능을 갖춘 쏘나타 'N'을 위한 플랫폼은 없다”고 밝혔다.

결국 비어만의 인터뷰로 쏘나타 N 테스트 차량 의 목격으로 인한 출시 예상은 빗나간 것으로 보인다.

사진 :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더 뉴 엘란트라 N)
사진 :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더 뉴 엘란트라 N)

그러나 비어만은 쏘나타 'N'의 출시는 없는 대신 새로운 엔진을 장착한 아반떼N의 출시를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그는 “남양연구소를 출발하기 전, 기존 아반떼(엘란트라 한국명)에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를 검증했고 이 엔진은 차세대 아반떼 'N'에도 고려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반떼 N 모델은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충족하면서도 성능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현행 아반떼 N은 276마력을 내는 4기통 2.0리터 터보 엔진이 탑재됐는데, 이는 고성능 차량치고는 다소 평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강력한 성능을 내는 엔진으로 교체를 검토 중이었다.

아반떼 N에 2.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면 300마력의 장벽을 넘어서는 등 파워풀한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