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히든 스테이지' 전시회 진행

  • 기사입력 2023.11.27 14:00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드림그림’ 장학생 40명과 세계적인 렌티큘러 아티스트 배준성 작가가 함께한 ‘히든 스테이지(Hidden Stage)' 전시회를 오는 12월 2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23 뉴 드림그림(2023 NEW DREAM GREA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드림그림 장학생이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동트기 전 새벽, 푸른 어둠에 숨겨진 무대’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40명의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작품을 배준성 작가의 공연 기법 스포트라이트로 재해석한 두 점의 콜라보레이션 회화 작품과 함께 배준성 작가의 신작 ‘On the Stage’, 시그니처 시리즈 ‘렌티큘러’ 작품들을 전시한다.

배준성 작가의 신작 ‘On the Stage’는 배경으로 여겨지던 일반 사람들의 꿈, 일상, 소망을 포착해 그들을 무대 위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작품이다.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배준성 작가와 지난 4월과 5월 두 차례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한 명의 주인공, 하나의 무대’라는 중심 화제에 질문을 던지며 크기나 현실성과 관계없는 자신의 꿈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무대를 상상한 모습을 작품으로 표현했다.

드림그림 장학생들과 배준성 작가가 협업한 작품 한 점은 이번 전시 이 후 국내 의료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드림그림은 유명 작가와 장학생들이 협업한 미술작품 기증을 통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중앙대학병원 어린이병동, 경희의료원 등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전세계 슈퍼 컬렉터들에게 각광받는 배준성 작가의 대형 작품을 용인 세브란스병원에 기증한 바 있고, 2021년에는 서울어린이병동에 노준 작가의 작품을 기증하는 등 꾸준한 작품 기증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바자회 이벤트 등 드림그림 활동을 통한 수익금을 전국 청소년 쉼터, 어린이 복지재단, 어린이 병동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고 있다. 최근에는 2022 한국국제아트페어 키아프 플러스(Kiaf PLUS)에서 선보인 작품 판매 수익금에 한성자동차 추가 기부금을 더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총 3,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배준성 작가와 협업해온 노력의 결실을 이번 히든 스테이지 전시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과 문화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에 보다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전하고자 노력할 것”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