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커지고 더 고급스러워졌다! 미니, 파워까지 더해진 신형 '컨트리맨JCW' 공개

  • 기사입력 2023.11.17 07:3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미니가 컨트리맨의 고성능 버전인 '컨트리맨 JCW'의 신형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신형 모델은 지난 9월 등장했던 컨트리맨 풀체인지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신형 JCW모델 역시 풀체인지 모델로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본 모델과 매우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특히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전체적인 크기가 커짐에 따라 컨트리맨 JCW 모델 역시 차체가 커졌다.

다만 JCW 모델만의 특징으로는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된 전면부 그릴과 JCW만의 신규 엠블럼, 칠리 레드 색상으로 마감된 C필러, 새로운 수직 후미등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테리어 역시 외관처럼 기존 모델과 큰 차이없이 설계됐다. 실내에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원형 OLED 디스플레이, HUD, 토글 스위치 등이 적용됐으며, 실내에서 엔진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고카트 모드가 탑재됐다.

또한 JCW 차량답게 빨간색과 검은색 색상이 대시보드, 도어 패널, 스포츠 시트를 장식하여 다소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안전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4개의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통해 보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2.0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은 312마력과 최대40.8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러한 파워풀한 성능을 기반으로 신형 컨트리맨 JCW는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5.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50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한편,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가격은 미국에서 공개됐는데, 미국 시장 기준 4만 7895달러(약 6,300만원)의 가격대로 책정됐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모델의 가격이 6,550만원임을 감안하면 국내는 가격이 비슷하거나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국내 출시 시기는 기본 모델인 컨트리맨의 풀체인지 모델도 아직 나오지 않았기에 미정이지만 내년 중반기나 하반기 정도에 출시 정보가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