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 애리조나주 IT센터 운영 중단. 직원 940명 정리 해고

  • 기사입력 2023.08.24 07:1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투데이 이상원기자]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10월 말 애리조나 IT 혁신센터를 폐쇄ㅏ 940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다.

미국 매체 디트로이트 프리프레스에 따르면 GM은 최근 애리조나 IT 혁신 센터의 비노조 직원 1,029명에게 대부분의 일자리를 감축하기로 결정했다고 통보했다.

GM의 스테이시 리넷(Stacy Lynett) 정보 및 디지털 기술 담당 부사장은 “10월 말 애리조나 IT 혁신센터에서 IDT(정보 및 디지털 기술) 운영 중단 결정을 발표했다. 혁신센터 공간을 최적화하기 위해 회사는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M은 차량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는 센터 직원 중 일부는 그대로 일할 것이며 해고 직원들은 GM에 다른 일자리를 신청할 수 있고 이를 원하지 않는 직원들의 재취업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GM은 미국 내에 운영 중인 IT센터 4개 중 일부가 중복돼 애리조나 IT센터를 폐쇄하기로 결정했다며 나머지 3개는 그대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템피 남동쪽으로 약 5마일 떨어진 챈들러에 위치한 애리조나 IT센터는 지난 2014년에 문을 열었으며, 웹 기술,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딜러 및 공장 시스템, 차량 기술을 포함한 GM의 IT 요구 사항을 지원해 왔다.

GM의 다른 IT 센터는 미시간주 워렌과 텍사스 주 오스틴, 애틀랜타 교외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