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럭셔리 중형 SUV 신형 GLC 출고 개시

  • 기사입력 2023.07.28 10:0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가 럭셔리 중형 SUV GLC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의 국내 고객 인도를 이달부터 시작한다.

GLC는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260만 대가 판매되며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 차는 국내에서도 누적 약 2만5,000대가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5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GLC는 GLC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국내에서는 지난 6월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

더 뉴 GLC는 올해 판매 계획 이상의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전방위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새롭게 태어난 더 뉴 GLC는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더욱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주행 성능,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돼 럭셔리 중형 SUV로서의 면모를 두루 갖춘 모델이다.

더 뉴 GLC의 차체는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mm 길어져 더욱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비율을 자랑한다.

측면 디자인은 근육질의 휠 아치가 강조되면서도 매끄럽게 디자인돼 이전 세대보다 0.02Cd 개선된 공기저항계수 0.29Cd를 기록했다.

특히, 더 뉴 GLC의 실내는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스포티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이전 모델에 비해 휠베이스가 15mm 늘어나 탑승객에게 더욱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도 이전 대비 70L 늘어나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620L까지 적재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개선된 새로운 콘셉트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에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을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높은 효율성을 발휘한다.

여기에 360도 카메라와 연동해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차량 전면부의 아래를 중앙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투명 보닛 기능은 오프로드 모드 주행 시 전방 도로 상황 및 장애물 여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더 뉴 GLC에는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와 차량 당 26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이 밖에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제공하는 윈터 패키지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이 기본으로 포함됐다.

더 뉴 GLC 300 4MATIC의 경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돼 새로운 차원의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의 가격은 각각 7,680만 원과 8,710만 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