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품질·상품성 업그레이드” 테슬라, 공개 임박한 ‘모델3 프로젝트 하이랜드‘ 포착

  • 기사입력 2023.07.20 09:2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테슬라가 3분기 중 공개 예정인 ‘모델3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포착됐다.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EV에 따르면, 테슬라가 ‘프로젝트 하이랜드(Project Highland)’로 부르는 모델3 페이스리프트의 막바지 주행테스트 중인 모습이 목격됐다.

모델3 페이스리프트는 새롭게 변경되는 전 후면 디자인과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 1열 통풍 시트, 배터리 용량 개선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예고됐다.

전면부는 앞서 선보인 테슬라 로드스터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프론트범퍼 디자인이 적용된다. 범퍼에 위치했던 안개등과 초음파 센서가 삭제됐으며, 대신 작은 카메라가 적용된다. 전면부 범퍼에 새롭게 추가된 카메라와 기존 측면 및 후면부 카메라를 통해 360도 서라운드 뷰를 지원할 예정이다.

측면부는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대대적인 변화 없이 휠 디자인 정도만 변경될 전망이다.

후면부는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이 달라진다. 기존 모델3 테일램프는 측면 캐릭터라인에서 트렁크 안쪽까지 이어지는 아웃라인 형태였지만, 신 모델에선 한층 슬림하고 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내부 그래픽도 위쪽 면발광 라인만 살리고 세로형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리어범퍼 하단에는 디퓨저가 새롭게 추가된다.

실내는 전반적으로 기존 레이아웃을 유지하지만, 시스템과 디테일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된다.

신형 모델3 페이스리프트는 모델S와 모델X처럼 변속 레버 자체가 사라진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정전식 터치로 변경되며,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어 변속이 가능하다.

새롭게 설계된 1열 시트는 고급 마감소재와 통풍시트가 적용되고, 엠비언트 라이트와 HW4.0 하드웨어 시스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된다.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는 이르면 이달 중 공개되며, 3분기 중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