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대로 나오나? 테슬라, '사이버트럭' 최신 실내 디자인 공개

  • 기사입력 2023.07.05 09:0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https://youtu.be/4Gaxa7wBJxs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출시 예정인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최근 미국 LA에 위치한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에서 열린 ‘일렉트리파이드 카 & 커피(Electrified Cars & Coffee)’ 행사에 최신 프로토타입 버전의 사이버트럭이 참여했다.

https://youtu.be/4Gaxa7wBJxs
https://youtu.be/4Gaxa7wBJxs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버즈는 이날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Franz Von Holzhausen) 테슬라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사이버트럭을 운전하고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차체 하부와 토너 커버가 열리는 모습을 비롯한 외관뿐만 아닌 실내 디자인의 세세한 부분까지 담아내 이목을 끌고 있다.

출처 : https://youtu.be/4Gaxa7wBJxs

사이버트럭의 실내를 살펴보면, 대시보드는 스웨이드 같은 부드러운 소재로 덮여있는 것처럼 보이며, 기존과 다르게 상단까지 연결된 요크 스티어링 휠이 눈에 띈다.

또한, 계기판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테슬라 모델 3 또는 모델 Y와 같이 터치스크린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조작하고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 사전 제작 프로토타입 버전이기 때문에 실제 양산 모델에서는 디자인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오는 10월 초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자세한 성능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