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장애인, 고령자 고객이 삼성전자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전문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시각장애 고객이 제품을 촉각으로 확인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담 상담사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시각장애인 전문상담을 통해 갤럭시 TalkBack, 고대비 설정 등 시각장애인 전용 기능 활성화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작년 3월부터 '청각·언어장애 고객을 위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작, 공인 자격을 보유한 전담 통역사가 수준 높은 수어 상담을 제공한다.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상담 시스템도 구축해 수어 영상통화는 물론 수어로 표현이 어려운 부분은 채팅을 병행해 상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장애인, 고령자 등의 보호자에게도 서비스 내역이 전달되는 ‘보호자 안심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3월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도 획득했다.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웹사이트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여 인증해 주는 제도로 지난 2015년부터 9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삼성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차별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