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디카 시즌을 노렸다" 혼다, 공도 F1 머신 '시빅 타입-R' 페이스카 공개

  • 기사입력 2023.03.05 23:35
  • 최종수정 2023.03.05 23:3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기자] 혼다가 다가오는 인디카 시즌을 위한 신형 '시빅 타입-R' 페이스카를 공개했다.

이 페이스카는 혼다가 인디카의 엔진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CR-V 하이브리드 레이서를 공개한 직후 공개했다.

시빅 타입-R 페이스카는 후드 아래에 인디카 엔진을 탑재하지 않았지만, 트랙 주행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 브레이크 역시 혼다 퍼포먼스 개발 부서에서 새로운 브레이크 패키지로 강화했다. 

브레이크 패키지에는 레이싱 로터, 레이싱 패드 및 스틸 브레이크 라인이 포함되며, 혼다는 일반 고객에게 트랙용 패키지로 판매하기 좋은 옵션을 만들어 냈다.

혼다는 브레이크 뿐만 아니라, 4점식 레이싱 하네스를 비롯해 시빅 타입-R에 어울리는 특별한 그래픽을 추가했다. 'Honda', 'HPD', 'Indycar' 로고는 외관을 더 강렬하게 만들고 화이트와 레드 컬러의 조화 역시 타입-R과 잘 어울린다. 

이외에 페이스카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타입-R에 추가된 유일한 옵션은 라이팅 시스템이다. 후방의 레드 컬러 혼다 로고 하단에 라이트 바를 추가했으며, 프론트 범퍼 하단 공기흡입구에도 조명을 추가했다.

또 스톡카용 시빅 타입-R에 어울리는 2.0리터 터보 4기통 엔진과 레이스 트랙용 서스펜션도 추가했다.

혼다 '시빅 타입-R' 페이스카는 이번 주 플로리다 상트 페테르스부르크에서 개최되는 인디카 개막전에 첫 등장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