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 전기차 RZ 요크 스티어링 휠, 미국서는 안 판다?

  • 기사입력 2023.02.26 09:3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기자] 요크 스티어링 휠을 양산 모델 중 가장 먼저 채택한 브랜드는 테슬라다.

렉서스는 테슬라보다 더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요크 스티어링 휠을 2023년형 렉서스 RZ450e에 탑재했다.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요크 스티어링 휠 옵션과 스티어링 바이 와이어 시스템이 장착된 모델은 판매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크 스티어링 휠을 탑재한 렉서스 전기차 RZ는 유럽에서 2025년부터 '원모션 그립'이란 이름으로 옵션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가격이나 출시 시기에 대한 어떤 정보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

렉서스 RZ에 적용되는 요크 스티어링 휠은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렉서스 전기차에서 가장 매력적인 옵션이다. 

렉서스 RZ와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S와 모델X에  요크 스티어링 휠이 장착돼 판매중이지만, 고객들의 반응이 그다지 좋지 못해  기존의 전통적인 스티어링 휠을 무료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렉서스가 개발한 요크 스티어링 휠은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적용한 덕분에 150도만 돌려도 최대 회전각이 나오기 때문에 테슬라의 요그 스티어링 휠과는 비교교가 안될 정도로 조작성이 뛰어나다.

렉서스가 미국용 RZ에 요크 스티어링휠을 왜 적용하지 않는지는 큰 궁금증으로 남을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