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화학, 전 세계 대상 혁신 기술 공모. 연구개발비 15만 달러 지원

  • 기사입력 2018.06.18 10:07
  • 최종수정 2018.06.18 10:0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LG화학이 전 세계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GIC, Global Innovation Contest)를 개최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산학협력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연구 개발 단계의 다양한 혁신 기술을 양산화 기술로 발전시킨다.

LG화학이 전 세계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GIC, Global Innovation Contes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화학 업계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기술 공모전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화학은 18일부터 오는 9월30일까지 에너지, 환경, 기능성 소재, 바이오, 플랫폼 기술 등 총 5개의 유망 사업 분야에서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차세대 혁신 기술 개발 및 산학협력 연구 성과 창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석학 및 연구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rnd.lgchem.com/global/gic)를 통해 기술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LG화학은 내부 전문가 및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기술의 혁신성, 시장성, 가격경쟁력 등을 고려한 제안서 평가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는 12월 중으로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LG화학은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 및 연구기관에 최대 15만 달러(1억6,560만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고 최소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연구원 파견 등을 통한 인력 및 기술 교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참여 인력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기술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을 열어 R&D 우수 인력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LG화학 CTO 유진녕 사장은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기업과 학계의 화학적 협업을 통해 연구 개발 단계의 혁신 기술을 양산화 기술로 발전시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속 추진해 향후 기술 공모 기반의 스타트업 발굴과도 연계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올해 R&D 비용으로 사상 최대 규모인 1조 1천억 원을 투자하고 매년 투자 규모를 10% 이상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R&D 연구 인력도 올해 5,500명에서 2020년까지 6,300여 명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