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오창공장 인근 청원초 학생 150여명 초청 화학 체험활동 실시
LG화학, 오창공장 인근 청원초 학생 150여명 초청 화학 체험활동 실시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8.06.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이 충북 청주 오창공장 인근에 위치한 청원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150명을 초청해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를 개최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LG화학은 8일 충북 청주 오창공장 인근에 위치한 청원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150명을 초청해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는 LG화학과 기아대책이 주최하는 체험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교과 과정과 연계된 재미있는 화학실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청원초교 화학놀이터를 시작으로 LG화학 전국 사업장 인근 7개 초등학교에서 총 1,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LG화학은 총 4개의 체험관으로 화학놀이터를 구성하여 다양한 과학실험과 인성 함양 교육을 통해 과학 꿈나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제공했다.

먼저, LG화학존에서는 생활 속 편광현상을 살펴보기 위해 편광필름 실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투명상자 안에 두 개의 편광필름을 겹쳐 넣어 만든 어두운 막 사이로 동전을 통과시키는 편광 저금통을 제작하며, 세계 1등 제품인 LG화학 편광판의 원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에너지존에서는 태양광을 전기로 변환시켜 어둠을 밝히는 ‘태양광 에코 랜턴’을 직접 제작하여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라이프존에서는 고흡수성수지 구슬을 활용해 벌레 쫓는 방향제를 학생들이 직접 제작, 삼투현상과 관련된 생활 속 화학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이 화학연구원으로 변신한 화학실험존에서는 수처리 필터의 원리를 활용한 정수기 만들기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화학실험들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친근한 화학을 컨셉으로 한 화학매직쇼 공연을 열어 화학반응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았다.

한편,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지방 사업장 인근 총 4,40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