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1 16:23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됐던 도쿄 모터쇼가 내년 일본에서 다시 부활할 예정이다.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모터쇼들이 새로운 모델의 출시 부족과 업체들의 미진한 참석 등의 원인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이는 일본 최대 자동차 전시회인 도쿄 모터쇼도 예외는 아니었다.하지만 최근 일본자동차공업협회(JAMA)에 따르면 도쿄 모터쇼는 ‘재팬 모빌리티 쇼’라는 이름으로 재탄생, 내년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재팬 모빌리티 쇼’에서 어떤 모델을 선보일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승용차 및
-
2022.08.30 09:0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 부동산, 토요타 알바크 도쿄 3사가 지난 29일 합동 기자 회견을 갖고 도쿄 코토구 아오미의 메가 웹(MEGA WEB) 터에 거대 스포츠 시설 ‘도쿄 A-아레나(TOKYO A-ARENA)’를 건립한다고 발표했다.메가 웹은 모빌리티 체험형 테마파크로, 복합형 시설인 ‘팔레트 타운’의 운영이 지난해 말 종료됨에 따라 2021년 12월 31일부터 영업을 종료했다.아레나 부지 면적은 2만 7,000 평방미터로 약 1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이며, 부지 내 야외공간에 2개의 공원도 마련할 예
-
2019.10.25 12:2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일본 토요타자동차가 내년 여름 도쿄 시내에서 레벨4 자율주행기술이 탑재된 차량을 공개 시연한다.이번 시연은 내년 7월에서 9월까지 도쿄의 오다이바 지구에서 진행된다. 오다이바 지구는 유리로 된 고층건물이 많고 차량정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등 교통환경이 복잡해 자율주행차로 주행하기 쉽지 않은 곳이다.그럼에도 토요타가 이곳에서 시연을 진행하는 것은 기술 향상에 필요한 데이터를 축적함과 동시에 자사의 수준높은 자율주행기술을 선보이기 위함이다.시연에 사용되는 차량은 5세대 신형 렉서스 LS500h를 기반으로 제
-
2014.10.20 12:04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국내 최초의 수입차 브랜드 전시관인 '토요타 커넥트 투(CONNECT TO)'가 오는 23일 서울 송파구 제2 롯데월드에서 오픈한다.최근 문을 연 제2 롯데월드의 롯데월드 몰 엔터테인먼트동 1층에 자리잡은 토요타의 커넥트 투는 200여평 규모의 토요타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이다.수입차브랜드가 판매 목적이 아닌 순수 브랜드 전시관을 서울 도심 한복판에 오픈하는 것은 토요타가 처음으로, 이 전시관은 토요타 본사가 일부 투자, 운영될 예정이다.토요타의 '커넥트 투'는 토요타 본사와 한국토
-
2014.10.07 15:37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일본 토요타자동차의 ‘브랜드 전시관’이 서울 송파구 제2 롯데월드 내에 들어선다.(사진은 도쿄에 있는 토요타 메가웹)토요타 브랜드전시관은 토요타 본사가 일부 투자, 운영되는 순수 브랜드 체험 및 전시관으로 이달 말 께 본격 오픈할 예정이다.수입차브랜드가 판매 목적이 아닌 순수 브랜드 전시관을 서울 도심 한복판에 오픈하는 것은 토요타가 처음이다.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사장은 지난 6일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인천에서 가진 렉서스 NX 출시 행사장에서 “조만간 토요타 브랜드 전시관을 서울 시내에 오픈, 토요타
-
2013.08.29 18:14
토요타자동차가 지난 28일 일본 도쿄 오다이바의 자동차 테마파크 메가웹(MEGA WEB)에서 2013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2013 Toyota Dream Car Art Contest)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컨테스트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30개의 수상 작품은 지난 7월17일부터 메가웹에 전시됐으며, 일반인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작품이 메가웹 상(특별상)을 수상했다. 국내에서는 고양 일산 백신중학교에 재학 중인 임다빈 학생이 ‘Painter’s Car’를 주제로 만 13세 이상~만 15세 이하 부문 파이널리스트
-
2012.10.06 22:44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토요타 아키오 토요타자동차사장, 도시유키 시가 닛산차 최고운영책임자, 마수코 오사무 미쓰비시자동차 사장, 이토 다카노부 혼다자동차사장 등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차업체 CEO들이 지난 6일 일본 도쿄 인근 인공섬인 오다이바로 총출동했다. 일본의 젊은이들에게 자동차의 매력을 직접 홍보하기 위해서다. '오다이바 학원제 2012'라는 이 행사는 갈수록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고 있는 젊은층들에게 자동차를 제대로 알리고 다시 한번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일본은 최근 몇 년간 젊은층들의 신차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