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드 프리미어 한 달 앞서 공개된 토요타 차세대 캠리, 스포츠 세단으로 변신

  • 기사입력 2023.10.15 09:17
  • 최종수정 2023.10.15 09:27
  • 기자명 이세민 기자
내달 공식 공개될 토요타 차세대 캠리
내달 공식 공개될 토요타 차세대 캠리

[M 투데이 이세민기자] 토요타자동차의 차세대 캠리가 오는 11월 '2023 로스앤젤레스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인 가운데 렌더링 사진이 최근 공개됐다.

캠리 차세대 모델은 LA오토쇼에서 공개된 뒤 2024년 상반기 미국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토요타 신형 캠리는 최근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 현대 쏘나타, 기아 K5, 폭스바겐 파사트 등 글로벌 중형 세단들이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형 세단의 부활을 다시 이끌어 낼 수 있을 지에 관심이 쏠린다.

공개된 토요타 차세대 캠리의 렌더링 외관은 전면에 블랙메시 그릴을 적용했으며, 양쪽 측면에는 신형 프리우스와 유사한 부메랑 스타일의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 것이 확인된다.

뒷면은 히든 머플러 레이아웃을 채택했으며, 상단에는 최초로 관통형 LED 미등콤비와 테일게이트 위에 소몰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됐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토요타 차세대 캠리는 지금까지 유지해 온 2.5L 자연흡기 엔진 탑재를 중단하고 2.5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2.4T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변속 시스템은 E-CVT와 8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되며, 일부 모델에는 AWD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된다.

실내 인포시스템과 편의 및 안전사양 등 세부 변경내용은 LA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