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야 모양 좀 나네” 조금 더 세련된 모습의 모델 3 공개

  • 기사입력 2023.09.02 00:57
  • 최종수정 2023.09.02 00:58
  • 기자명 이정근 기자
테슬라 신형 모델 3
테슬라 신형 모델 3

[M 투데이 이정근기자] 테슬라가 1일 주력인 모델 3 유럽용 신형 모델을 전격 공개했다.

테슬라는 2024 모델 3가 더욱 세련된 외부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실내, 더 많은 표준 기능이 장착, 새롭게 단장됐다고 밝혔다.

신형 모델 3는 유럽에서는 오는 10월부터 출고를 시작할 예정이며, 미국 등 다른 지역에서는 아직 공식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부분 변경된 모델 3는 기존 프런트 엔드가 사라지고 대신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없는 매끈한 프런트범퍼가 적용됐다.

후면은 밝게 빛나는 LED로 업데이트된 테일램프가 적용됐으며, 휠도 새롭게 디자인됐다.

실내 인테리어는 주변 조명이 통합된 대시보드와 중앙에 삽입된 긴 통풍구, 변속레버와 깜박이 레버를 없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실내 주요 요소의 소재 질감을 이전에 비해 훨씬 높였으며, 전체적으로 흡차음재를 대폭 추가하고 흡음 유리를 적용,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차단시켰다.

또, 센터 콘솔 스마트폰 충전 패드를 2개, 스피커를 기존 14 스피커에서 17스피커로 업그레이드시켰다.

통풍기능이 있는 인조 가죽 장식도 실내 전체로 확대 적용됐으며 열선 및 통풍기능이 있는 전면 시트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센터페시아의 인포테인먼트와 계기판 화면은 기존과 달라진 게 없지만 뒷좌석 승객을 위해 센터 콘솔 뒷면에 8.0인치 터치스크린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뒷좌석 승객들은 실내 온도조절 장치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으며 영화 감상용 스크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신형 모델 3는 이전처럼 단일 모터 후륜구동 모델과 듀얼모터 4륜 구동 모델이 시판 되며 현재 미국에서 제공되는 퍼포먼스 모델은 제외된다.

신형 모델 3는 스타일링과 인테리어가 변경됐지만 주행거리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단일 모터 후륜 구동 버전 272마일(438km), 듀얼모터 4륜 구동 버전은 333마일(535.9km)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