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차량용 디스플레이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최고상 수상

  • 기사입력 2023.07.20 17:1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LG전자가 가전부터 전장부품까지 최고 수준의 에너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20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6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총 9개 본상을 수상하며 7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주는 ‘에너지위너’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저탄소 제품이나 탄소중립 활동에 주는 ‘탄소중립위너’ 두 개 부문으로 나뉜다.

특히 LG전자는 에너지대상과 탄소중립대상을 모두 휩쓸며 차별화된 에너지 효율과 환경을 생각하는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의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탄소중립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함께 수상해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LG전자 VS사업본부의 주력 제품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부품이다.

이 제품은 우아한 곡선형으로 구성된 2 in 1 통합형 디스플레이다. 상온에서 곡면 디자인을 구현하는 냉간 유리 성형 기술을 이용해 기존 열 성형 기술 대비 제품 생산 시 탄소 배출량을 약 25% 저감했다.

연구개발 등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제조, 사용, 폐기까지 이르는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LG전자의 ‘2030 탄소중립 전략’은 탄소중립위너상을 받았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제로(0)로 하는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한 바 있다. 협력회사 온실가스 감축, 고효율 제품 개발, 절전모드 사용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 위한 전략도 이행하고 있다.

에너지 대상을 받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대표 모델명: M874AAA0M1)는 기존 1등급 최저 기준 대비 에너지 효율을 23% 개선한 제품이다.

이 냉장고는 사이클 효율을 개선해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했으며, ‘24시간 자동정온’ 기술과 ‘도어쿨링+’ 기능으로 차별화된 냉장 및 냉동 성능을 갖췄다.

에너지기술상을 받은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모니터(모델명: 45GR95QE)는 패널, 회로, 알고리즘 개선 등의 저전력 기술을 적용해 LG전자의 40인치 LCD 제품 대비 단위 면적당 소비전력을 약 21% 개선했다.

고성능 AI엔진을 탑재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대표 모델명: RPUW242X9E)도 에너지기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고객의 사용 습관과 환경을 학습해 상황에 따라 냉난방 세기를 조절함으로써 실내를 쾌적하게 해주면서 전기료까지 아낄 수 있는 ‘AI 스마트케어’ 등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한다.

또 스마트 인버터를 탑재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S834MC35E)는 에너지절약상을 수상했으며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대표 모델명: FQ18SDNBE2),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모델명: DQ163PECA),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대표 모델명: WL21WDU)는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