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여름 국내 SUV시장 접수하러 왔다... 벤츠 더 뉴 GLC . EQE SUV 동반 출격

  • 기사입력 2023.06.27 16:17
  • 기자명 이세민 기자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 여름, 프리미엄 베스트-셀링 중형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The new Mercedes-Benz GLC)’와 첨단 기술과 럭셔리함을 갖춘 다재다능 전기 SUV ‘더 뉴 EQE SUV(The new EQE SUV)’ 등 2종의 SUV를 새롭게 출시했다.

먼저 GLC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는 다방면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새롭게 돌아왔으며, 국내 시장에는 ‘더 뉴 GLC 220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이 출시된다. 

더 뉴 GLC의 외관은 더욱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 mm 길어진 차체로 더욱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비율을 자랑하는 동시에,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된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으로 차량의 폭을 더욱 넓어 보이도록 설계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인테리어

실내의 경우, 운전석에는 12.3 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이, 중앙에는 11.9 인치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자리 잡았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2세대가 탑재돼 보다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도 제공한다. 

또한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개선된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 등이 실내의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살려준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220 d 4MATIC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220 d 4MATIC 인테리어

파워트레인은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에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추가적인 전기 공급으로 최대 17 kw, 200 Nm의 출력과 토크를 지원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220 d 4MATIC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220 d 4MATIC

더 뉴 GLC 에는 어떤 노면에서든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하는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탑재돼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구동력과 주행 안전성을 갖췄다. 

또,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특히, 최대 시속 100km의 속도까지 도로 위에 정지되어 있는 차량에 반응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선 감지 기능과 기존의 속도 제한 표지판 외에 도로공사 표지판 및 ‘젖은 도로’ 등 상태 표지판 인식 기능까지 더해졌다. 

더 뉴 EQE SUV
더 뉴 EQE SUV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인 ‘더 뉴 EQE SUV’는 지난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국내 첫 선을 보였으며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적용한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다.

공기역학적 디자인,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및 럭셔리 컴포트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편안함까지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더 뉴 EQE SUV는 올 여름 국내 출시 예정으로, 전기 SUV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은 EQ 패밀리 룩과 함께 공기역학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프론트 액슬 앞쪽에는 특허 출원 예정인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적용했으며, 다양한 세부 요소를 통해 앞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인테리어는 디지털화된 요소와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5인승 모델의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 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더 뉴 EQE SUV에는 댐핑 조절 시스템 ADS+가 적용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돼, 차량 지상고를 최대 25 mm까지 높일 수 있다.

또, ESP(차량자세제어장치),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가 적용됐다.

더 뉴 EQE SUV 인테리어
더 뉴 EQE SUV 인테리어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모드 외에도 EQE SUV의 사륜구동 모델에서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오프로드(OFFROAD)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EQE SUV 역시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 최신 오디오 시스템, 헤파 필터를 포함해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해주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 차량 내에서 웰빙을 경험할 수 있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등의 다채로운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