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콘셉트카 요소 한가득" 전기 쿠페 SUV '폴스타 4', 내·외부 디자인 전격 공개

  • 기사입력 2023.04.18 10:40
  • 최종수정 2023.04.18 14:34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폴스타 4
사진 : 폴스타 4

[중국 상하이 =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전기퍼포먼스 SUV 쿠페이자 브랜드의 두 번째 SUV인 폴스타 4(Polestar 4)를 최초 공개했다.

폴스타 4는 전기차 전용 SE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 2,999mm의 넉넉한 휠베이스를 갖춘 D 세그먼트 SUV 쿠페이다.

현재 폴스타가 양산한 모델 중 가장 빠른 모델로,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 프리셉트(Precept)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 언어가 대거 적용했다.

폴스타만의 독특한 라이트 시그니처인 듀얼 블레이드 프론트 라이트와 밀리미터 단위로 정밀하게 비추는 폴스타 엠블럼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낮은 프론트와 접이식 도어 핸들, 프레임리스 윈도우, 리어 에어로 블레이드, 리어 라이트 바를 통해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출했다.

뛰어난 공간감을 자랑하는 실내 비율은 리클라이닝 시트와 함께 탑승자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태양광에서 영감을 받아 입체감을 더하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했으며, 운전자가 주행 환경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앞 좌석 사이에는 보조 미디어 및 실내 온도 조절 스크린을 탑재해 뒷좌석 탑승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일렉트로크로믹 글라스 루프를 탑재했으며, 리어 윈도우를 없애 넉넉한 헤드룸과 개방감을 제공한다.

리어 윈도우가 있었던 공간에는 후방 카메라가 위치해 고화질 스크린으로 기존 룸미러를 대체했다. 필요시에는 디지털 피드 비활성화도 가능하다.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Maximilian Missoni)는 “폴스타 콘셉트카 프리셉트의 뒷좌석 헤드레스트를 좀 더 뒤로 배치하는 설계를 폴스타 4에도 적용해 뒷좌석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고 말했다.

한편, 폴스타 4는 중국을 시작으로 오는 2024년 초 출시 예정이며, 북미 시장 기준 예상 출시 가격은 6만 달러(약 7,90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