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야 세련미란 걸 알기 시작했나? 테슬라 신형 모델 3 유출

  • 기사입력 2023.04.14 17:07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기자] 작년 11월 테슬라가 '프로젝트 하이랜드'라는 코드명으로 모델 3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는  테슬라스코프와 파워트레인 등 많은 부분이 바뀔 것으로 예상되었고, 실제 생산은 2023년 3분기로 예상되고 있었다.

최근 모델 3 페이스리프트가 간간이 사람들의 눈에 띄었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누구도 실제 모습을 보거나 촬영해 공개한 적은 없었다.

드디어 모델 3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차가 유출됐다. 레딧의 'teslamotors' 계정에 공유된 사진을 보면 일부가 커버로 덮여있지만 현재 모델 3와 디자인이 달라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델 3 페이스리프트로 추정되는 모델은 차세대 로드스터와 모델 S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헤드라이트가 가장 큰 변화로 보인다. 

헤드라이트는 현재의 것보다 더 스포티하고 더 공격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더욱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또 하나의 특징은 안개등이 사라진 것이다. 최근 심플한 디자인 트렌드에 따라 안개등이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이미 LED 헤드라이트의 발전으로 안개등의 필요성이 사라지기도 한 탓이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범퍼 디자인도 약간 변형되어 더 간단하고 단순해져 사고 시 수리 편의성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상세히 알 수는 없지만 유출된 사진으로 볼 때 센터 디스플레이도 약간의 각도가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소프트웨어 추적 서비스인 테슬라스코프는 유출된 사진이 거의 정확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당시 테슬라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더 콜벳보다 스포티하지만, 포르쉐보다는 약간 덜한 스타일의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나올 것"이라고 언급했기 때문에 신빙성은 더욱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