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BK기업은행, 씨티케이그룹과 혁신기술 기반 사업 협력 나서... '창업기업 성장지원 도모'

  • 기사입력 2023.03.29 10:23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IBK기업은행이 지난 28일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그룹과 혁신기술 기반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IBK기업은행이 지난 28일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그룹과 혁신기술 기반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28일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그룹과 혁신기술 기반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IBK창공은 기업은행과 거래 중인 기업 중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중소·중견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씨티케이그룹과의 업무협약은 오픈이노베이션의 연장으로 실증사업 연계까지 진행된 사례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화장품 신사업 발굴 및 실증사업 확대, 혁신 기술 및 시장정보 교환 연구개발을 위한 정보 및 전문 인력을 교류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양사는 사업제휴 기회 제공을 위해 씨티케이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IBK창공 기업들을 모집했으며, 30개 이상의 혁신창업기업이 제안서를 제출해 1차적으로 10개 기업이 선발됐다.

협약식 당일에는 선발된 IBK창공기업 10개사와 씨티케이그룹의 실무 전문가들이 만나 3D 모델링 및 AI를 통한 패키지 제작,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화장품 기획,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 서비스를 위한 로봇 시스템 제안 등 다양한 사업제휴 방안에 대해 협의할 수 있는 기업설명회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행사 이후 사업 협력 대상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양사로부터 지원금, 홍보, 투자 검토 기회, 협업을 위한 인프라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IBK창공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씨티케이그룹의 혁신 기술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