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렉트로비트, 소니-혼다모빌리티 아필라(AFEELA)에 소프트웨어.서비스 공급

  • 기사입력 2023.02.15 15:26
  • 기자명 이정근 기자
소니 혼다 모빌리티(이하 SHM)의 전기차 아필라(AFEELA) 
소니 혼다 모빌리티(이하 SHM)의 전기차 아필라(AFEELA) 

[M 투데이 이정근기자] 글로벌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일렉트로비트가 CES 2023에서 공개된 소니 혼다 모빌리티(이하 SHM)의 전기차 아필라(AFEELA) 프로토타입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일렉트로비트는 아필라 프로토타입을 위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생산하고, SHM은 소니의 생태계를 활용해 새로운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렉트로비트가 개발한 콕핏 시스템은 퀄컴 고성능 컴퓨팅(HPC) 프로세서용 소프트웨어와 모든 콕핏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UX설계에 이르는 소프트웨어 스택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일렉트로비트는 소니와 파트너사들의 모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 요소,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괄하는 콕핏 시스템용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필라는 핵심 차량 구동 및 자동차 제조업체의 혁신 방법 모두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차량 설계 방식의 대대적인 변화를 상징한다.

소프트웨어는 아필라 프로토타입에 장착된 콕핏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소니의 최신 오디오 및 카메라 센서 기술은 물론 다양한 게임, 영화 및 음악 콘텐츠까지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HM은 에픽 게임즈(Epic Games)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으며, 콕핏 시스템에서 실현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의 가능성을 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