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수펙스추구협의회 조대식 의장 4연임... 위원장 5명은 교체

  • 기사입력 2022.12.01 14:2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수펙스추구협의회 조대식의장 
수펙스추구협의회 조대식의장 

[M 투데이 이상원기자] SK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SK수펙스추구협의회의 조대식 의장의 4연임에 성공했다.

수펙스추구협의회는 1일 7개 위원회 체제를 유지하고, 멤버사의 글로벌 사업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위원회를 전략/글로벌(Global)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선임된 조대식 의장은 4연임에 성공, 8년 간 의장직을 수행하게 됐으며 위원회 위원장 가운데 이형희 사회적가치(SV)위원장은 커뮤니케이션위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또, SV위원회 위원장은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이 맡았고,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맡았던 환경사업위원회 위원장은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이 선임됐다.

이와 함께 ICT위원회 위원장은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은 박상규 SK엔무브 사장이 각각 맡았으며, 김은정, 김현대, 오동렬, 이근구, 송수연 등 5명은 신규 임원으로 승진했다.

수펙스추구협의회 관계자는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진 어려운 환경 속에서 멤버사의 성장 스토리 실행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멤버사 간 글로벌 사업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사회적 생산기반(인프라스트럭처)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