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코레일유통, 철도역사 상업시설에 ICT 기술 접목 업무협약 체결
KT-코레일유통, 철도역사 상업시설에 ICT 기술 접목 업무협약 체결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2.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Enterprise부문 공공금융고객본부장 김준호 상무(왼쪽)와 코레일유통 이광희 다원사업본부장(오른쪽)이 무인 편의점 도입 등 전국 철도역사 내 상업 시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와 코레일유통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코레일유통 본사에서 무인 편의점 도입 등 전국 철도역사 내 상업 시설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철도역사 상업시설에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철도역사 내 상업시설에 적합한 초고속 통신서비스 환경 구축, 전국 철도역사 내 무인 편의점 등 스마트 편의점 도입, 상업시설에 최적화된 AI·BigData·Cloud 기반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개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지능형 CCTV, IoT 플랫폼, 관제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 철도역사 상업시설의 무인 결제 및 원격관리 시스템 도입을 지원한다. 상반기 중 스마트 편의점 시범매장을 구축하고, 하반기부터는 전국 철도 역사 내 매장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KT의 AI·BigData·Cloud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 도입도 추진한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고 있는 전국 기차역과 수도권 광역 전철역의 ‘스토리웨이’ 편의점을 비롯한 상업시설, 광고매체 등이 대상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