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KT·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개시...출고가 119만9천원

  • 기사입력 2020.08.06 09:1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지난 5일에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의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갤럭시 노트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Samsung Notes),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노트 특유의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20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Galaxy Note20 Ultra)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으며, 갤럭시 노트20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트 경험으로 효율적인 업무와 여가 생활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통3사는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SKT는 오는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출시를 앞두고 노트20 예약·개통 고객에게 다양한 게임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은 전국 350여개 매장 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체험존에서 게임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지난 11개월간 단독 시범서비스 운영을 통해 구축된 안정적인 게임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 삼성전자 프로모션 가운데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 컨트롤러 + 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한 경우 SK텔레콤 혜택으로 원스토어 5천원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이 오는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전국 28곳의 5GX 부스트파크에선 노트20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8월 7일부터 8월 22일까지 5GX 부스트파크 매장에 있는 엑스박스 게임 체험존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즐기고 레이싱 완주 기록을 남기면 된다.

SK텔레콤은 전국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고객을 선정해 1등 노트20, 2등 버즈 라이브, 3등 오큘러스 고,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20명 추첨)을 증정한다. 각 부스트파크 1등 고객에겐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제공한다.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SK텔레콤에서 노트20을 개통한 고객은 대한민국 트롯 100년 역사를 총결산하는 ‘2020 트롯 어워즈’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T다이렉트샵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600명(300명 추첨, 1인 2매)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요즘 대세인 임영웅씨를 포함 미스터 트롯, 미스 트롯 전 출연진과 유명 트롯 스타들이 총출동하므로 추석을 맞아 부모님께 가장 좋은 효도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 공연은 추석 연휴인 10월 1일 방영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의 ‘K-언택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먼저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단순 문의는 물론 휴대폰 개통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챗봇 상담 서비스를 체험만 해도 선착순으로 3천명까지 GS25 빵빠레 기프티콘을 받고, 노트20을 개통하고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선착순 300명까지 BHC 뿌링클 치킨+콜라 세트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또 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고객 1천명에게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T다이렉트샵에서 노트20을 예약 및 개통하는 고객을 위한 경품도 알차게 준비했다.

개통 고객 전원은 알로 무선 마사지건, 에이프릴스톤 베이직 충전 패키지,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크레앙 스마트폰 살균기, 토큰 레트로 선풍기,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레앙 차량용 무선 충전기 가운데 1종을 선택하고 추가로 데일리 소독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별도 추첨을 통해 1,052명의 고객은 삼성 에어드레서 버건디미러+아로마시트 패키지 (2명), 갤럭시 워치3 (20명), 신라호텔 더파크뷰 뷔페 디너 2인권 (20명), 하만카돈 ESQUIRE MINI 2 (10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 (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별도 제휴 프로모션에 참여해 1박2일 차박 이용권(추첨 5명), 웨이브 상품권 3만원권(선착순 1만명)도 수령 가능하다.

SK텔레콤은 노트20을 ‘살 때’, ‘쓸 때’, ‘팔 때’ 유용한 혜택들도 마련했다.

‘살 때’는 제휴카드 트리플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혜택을 합쳐 최대 1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쓸 때’는 단말 보험 ‘T 올케어 플러스’에 가입 시 보험이 없는 가족 1인이 중고폰 보험(월 2,500원)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팔 때’는 24개월 이후 신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교체 시 최대 출고가의 50%까지 지원하는 ‘노트20 5GX 클럽(월 7,700원)’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8월 한달간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하는 T Day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1번가 노트20 액세서리 및 엑스박스 컨트롤러 50% 할인(최대 1만원), 파리바게뜨 1천원당 200원 할인, CU편의점 500ml 생수 일1회 1병, 도미노피자 방문포장 50% 할인, 공차 베스트 콤비네이션 1+1 등 인기가 높은 혜택들이 가득하다.

노트20(출고가 119만9천원) 블루 색상은 이통사 가운데 유일하게 SK텔레콤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블루는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의 이통사 전용 색상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인기 색상이다.

KT의 경우 먼저 5G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중 ‘스페셜 Plus’ 이상 가입 고객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 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 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기준 3개월 상당의 혜택이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한 개의 계정을 최대 2명이 동시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블릿 PC 노트북 등 각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고화질(HD)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KT 슈퍼플랜 스페셜 Plus 이상 고객이라면 이달 14일부터 31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KT 슈퍼플랜 Plus 요금제 혜택인 ‘시즌 초이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즌 믹스’에 가입하면 tvN, JTBC, 프로야구 등 200여 개의 국내 실시간 TV 채널, 8만여 편의 무료 VOD를 즐길 수 있으며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2만 2000원 상당의 포인트 ‘코코’도 제공받는다.

시즌 초이스는 고품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스마트 음악감상’도 함께 선택할 수 있다. 시즌 초이스와 넷플릭스 프로모션을 함께 이용할 경우 KT 고객은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빠짐 없이 이용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노트20 출시와 함께 게임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갤럭시노트20 구매 고객이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G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해 최적의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패드 응모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노트20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아이템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선착순 10만명에게 갤럭시노트20의 KT 전용 색상인 ‘레드’로 커스터마이징된 프리미엄 아이템을 비롯해 총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KT는 갤럭시노트20 레드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포토북 RED’를 준비했다. 포토북 RED는 KT가 지난 7월 출시한 포토북 서비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갤럭시노트20의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로 찍은 선명한 사진을 나만의 포토북으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포토북 RED는 빨간색의 두꺼운 양장본 표지로 한정 수량만 제작돼 더욱 특별하다.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레드 색상을 개통하고 KT 포토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KT멤버십 앱에서 무료 쿠폰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혜택은 선착순 2,500명에게 제공된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노트20과 함께하는 홈캉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여 고객 중 총 900명을 추첨해 시네빔+의자, 다이슨 무풍 선풍기, 브리츠 사운드바 등의 홈캉스 사은품을 지급한다.

직영 온라인을 통해 갤럭스노트20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벨킨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내셔널 지오그래픽 콜라보 패키지, 보르테가 헬스케어 마사지건, 스마트 자동 살균 옷걸이, 쿠비녹스 무선 물걸레 청소기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한다.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공유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제조사 혜택으로는 갤럭시버즈 라이브, XBOX 게임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삼성케어+ 1년권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워치3 30% 할인권을 제공한다. 사은품을 희망하는 고객은 삼성 멤버스앱 또는 이벤트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KT는 갤럭시노트20 론칭행사로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튜브 라이브’에 이어 두 번째다.

갤럭시노트20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에는 최근 제대 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기자 겸 가수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출연할 예정이며, KT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 중 5명을 특별 초청해 함께 소통할 계획이다.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초청을 받지 않은 일반 고객도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KT는 라이브 토크쇼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레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별 초청을 받아 라이브 토크쇼에 직접 참여한 5명에게는 슈퍼플랜 Plus 요금제 1년 지원,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3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별 초청을 받기 위해서는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완료하고 오늘 10일까지 KT샵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기간에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33만원 상당의 제휴카드 할인ㆍ제휴포인트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출고가 1,199,000원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한 고객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의 50%인 최대 59만9천500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함과 동시에 'LGU+삼성카드'를 발급받아 매달 통신요금과 10,000원 이상의 생활요금(APT관리비/4대보험/생명·손해보험/코웨이·SK매직 렌탈) 3건 이상을 자동결제하면, 1만9천원(전월 70만원 이상 이용 시)씩 36개월 동안 68만4천원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주요 신용카드사, 통합 포인트 운영사와 제휴한 ‘포인트파크’ 제휴포인트를 이용하면 갤럭시노트20의 할부금 평균 5만원가량(1~6월 평균 사용금액 5만7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포인트파크 홈페이지에서 제휴사포인트로 할인권을 발급한 뒤 LG유플러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출고가 이상의 혜택을 받으면서 갤럭시노트20과 아프리카TV의 생방송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갤럭시노트20 구입 고객은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포스나우에서는 툼레이더, 데스티니가디언즈 등 300여개의 인기 PC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노트20 구입 고객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멤버십을 최대 6개월, 구글 원(Google One) 100GB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체험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600포인트(6천원 상당) 및 골드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구글을 더 활용할 수 있는 멤버십 '구글 원(Google One)' 앱의 확장 스토리지에는 구글 드라이브, 지메일, 구글 포토가 포함된다.

사전예약판매 기간 동안에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갤럭시노트20을 예약하는 고객은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경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최신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탭S7, 갤럭시워치3,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5천 포인트(5만원 상당)등 풍성한 경품을 1,333명에게 선물한다.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샵)'에서 예약하는 고객은 누구나 유샵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유샵전용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 fresh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요금제별로 6천원에서 1만5천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20, 1년치 통신요금, 뱅앤올룹슨 스피커, 하이브로우 비어퐁 테이블,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예약자 전원에게 돌아가는 '유샵기프트' 혜택으로는 무드조명 고속충전기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미스틱 핑크’ 색상의 갤럭시노트20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지난 3월 출시된 갤럭시S20에서 처음 적용된 핑크 계열 색상인 ‘클라우드 핑크’ 모델은 20~40대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전체 클라우드 핑크 모델 구입 고객 중 여성고객이 88%(6월말 기준)에 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20에서도 이 같은 ‘핑크 열풍’을 재현하기 위해 한층 더 새로워진 핑크 계열 색상인 ‘미스틱 핑크’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 핑크와 함께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색상 모델이 판매되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중에서 색상을 고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