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기기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 3세대까지 지원

  • 기사입력 2020.08.18 1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3세대까지 확대 지원한다.

현재 출시 모델 중 대상 모델은 갤럭시 S 시리즈 중 S20과 S10 전 라인업,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노트20과 노트10 전 라인업,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와 Z플립, 폴드 5G,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 A 퀀텀·A51 5G·A90 5G, 태블릿은 갤럭시 탭S7+ 5G·탭S7+·S7·S6 5G·S6·S6 라이트 등이다. (※ 국내 출시 혹은 출시 예정 모델 기준)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 S·노트·Z 시리즈 전 모델과 일부 A 시리즈 스마트폰, 갤럭시 탭S 시리즈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3세대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3세대 업그레이드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도 하드웨어 사양과 최적의 사용 경험을 고려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지난 2월 안드로이드 10을 탑재해 출시된 갤럭시 S20의 경우, 안드로이드 11을 시작으로 총 3차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 모바일 기기 중 처음으로 갤럭시 S20 대상 안드로이드 11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타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 파트너들과 지속 협력하고 있다. 갤럭시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매월 혹은 분기별 안드로이드 정기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능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