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 ‘완벽한 쿠페 비율로 돌아왔다’ 베이비 CLS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LA‘

  • 기사입력 2020.02.12 14:1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세대 신형 ‘더 뉴 CLA클래스 쿠페 세단‘을 공식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세대 신형 ‘더 뉴 CLA클래스 쿠페 세단‘을 공식 출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세대 신형 ‘더 뉴 CLA클래스 쿠페 세단‘을 공식 출시했다.

CLA는 스포츠카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쿠페 세단으로 지난 2013년 북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뒤 전 세계적으로 75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번에 출시하는 2세대 모델은 2019년 CES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으며, 완벽한 비율의 쿠페형 디자인을 더욱 강조해 전 세대 CLA가 획득한 디자인 아이콘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 디자인, 모던하면서 고급스럽고 보다 넓어진 실내 공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 등 독보적인 디자인 요소와 최신 편의 사양, 운전자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사양을 제공함으로서 라이프스타일 쿠페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LA'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LA'

먼저 길고 확장된 형태의 보닛과 파워 돔, 아래쪽으로 이동한 뒷 번호판 위치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해 쿠페 디자인의 특성을 더욱 강조했으며,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는 측면은 전 세대 CLA 대비 50mm 길어진 차체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를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며 안전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high tech)’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youthful avant-garde)’라는 주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특히,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도 모두 AMG Line이 기본 적용돼 스포티함을 배가시켰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이전 모델 대비 전면 63mm, 후면 57mm 늘어난 넓은 윤거와 저중심 설계로 동급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주행 특징을 자랑한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에 탑재된 2.0L 4기통 가솔린 엔진은 경량화와 동시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캠트로닉 가변 벨브 제어 기술로 연료 소비 또한 효율화 했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최신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키레스-고 패키지,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은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 돼 주행 또는 차선 변경 시, 잠재적인 위험을 초기에 감지해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제공 하며, 한쪽 브레이크 작동을 통해 원래 차선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LA 쿠페 세단 판매가격은 CLA 250 4MATIC이 5,52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