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칼라웍스, “지속 가능 경영의 최신 트렌드, 복합기 임대 등 편의성 높여”

  • 기사입력 2019.05.03 10:2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환경 보호,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사무실 내에서도 ‘지속 가능 경영’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지속 가능 경영이란 미래 세대가 지속 번영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 개발을 주장하며 등장한 개념이다. 무분별한 산업화로 생태계 파괴, 지구 온난화 같은 이슈가 등장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 환경 보호, 착한 소비 등이 화두로 떠올랐다.

UN에서는 2030년까지 국제 사호 최대 공동 목표로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SDG(Substainable Development Goals) 17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이는 각 국가와 각 기업에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성 및 당위성을 제공했고 전사적 경영전략의 변화와 촉진을 가져왔다

크고 작은 지속 가능 발전 전략 중, 직접적으로 사무 공간에서 대두되는 문제는 에너지 절약과 공정의 효율적 혁신이다. 각종 사무 기기의 대기 전력 문제부터 종이, 재료 등 사용되는 재료의 낭비, 폐기시 발생하는 분리수거와 환경 오염 물질, 각종 부대 비용의 증가 등이 사무 경영 혁신에 직면한 문제 중 하나다.

칼라웍스 관계자는 “사무 공간의 에너지 혁신은 문서 컨설팅과 복합기의 효율적인 사용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서 “불필요한 출력을 줄이면 전력 사용을 줄이는 효과와 더불어 종이, 토너 등 부자재를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고 폐기물 배출 이슈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복합기 임대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필요한 만큼 제품을 사용하고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결과적으로는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이다”고 밝혔다.

현재 칼라윅스는 후지 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복사기, 레이저 프린터, 디지털 칼라 및 흑백 복합기 렌탈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품 소모품을 제공한다. 당일 설치 당일 AS 서비스 외에도 지역별, 업체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해 업종과 사용 패턴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여 대응하고 정기점검을 비롯해 24시간 원격서비스를 시행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복합기, 복사기 임대 문의 및 제품별 상세 정보는 칼라윅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문의와 상담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