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레이싱팀 ‘TEAM HMC’ 2년 연속 후원
현대차, 고객 레이싱팀 ‘TEAM HMC’ 2년 연속 후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8.04.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차가 고객 레이싱팀 후원을 통해 모터스포츠 육성 및 저변 확대에 나선다.

현대차가 자동차 마니아 고객으로 구성된 'TEAM HMC'(Hyundai Motor Club)' 레이싱팀을 2년 연속 후원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3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오토웨이타워에서 'TEAM HMC' 2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TEAM HMC'는 현대자동차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현대차 브랜드 동호회 '현대모터클럽'의 자동차 마니아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지난해 활동한 1기는 '2017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 참가해 우승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TEAM HMC' 2기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현대차 고객으로 구성됐으며, 아마추어 레이서이자 방송인 양상국 씨를 비롯해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에서 선발된 드라이버 5명 등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현대자동차는 'TEAM HMC' 선수들을 위해 전문 드라이빙 수트, 전속 레이싱 모델, 경기 출전에 따른 기타 경비 등을 제공하고, 더 많은 동호회원들이 레이싱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선수 및 일반 동호회원들에게 별도의 서킷 주행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원들이 2015년부터 자발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는 문화 소외 지역 영화 상영 캠페인 '무빙 시어터', 아파트 단지 내 교통 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드로잉 세이프티',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영화 제작 및 영화제 실시, 긴급 차량 길터주기 캠페인 등을 지원하며 건전한 동호회 문화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 현대자동차는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참가, 아반떼 컵 개최, KSF 트랙데이 및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이어가며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