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1.21 18:15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3)’에서 브랜드 가치 204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05년을 시작으로 브랜드 순위 52계단, 브랜드 가치 169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올해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2022년 35위에서 32위로 상승했고,
-
2023.11.21 16:17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전년 대비 4% 성장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글로벌 톱(Top) 5'에 올랐다.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 달러로 세계 5위를 기록했다.삼성전자는 글로벌 IT 업계 시황 약세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반도체 등 전 사업 부문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
-
2023.10.11 15:01
[M 투데이 이상원기자] 미국 경제전문지지 포브스가 50여 개국, 17만 명 이상 임직원 설문조사 통해 선정한 세계 최고의 직장에 삼성전자가 4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The World's Best Employers)'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 50여 개국에서 17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추천된
-
2022.11.03 13:43
[M투데이이상원기자]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7% 상승한 877억 달러(124조5천억 원)로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삼성전자는 탄탄한 재무 성과는 물론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고, 특히 글로벌 데이터 사용 증대에 따른 반도체의 브랜드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지난해 20
-
2022.11.03 13:33
[M 투데이 이상원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24조 5,452억 원)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
-
2022.10.12 07:23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The World's Best Employers)'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 57개국에서 15만 명 이상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추천된 4천여 개 기업 중 800개 기업의 순위를 선정했다.조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소속 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성과, 근무 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으며,
-
2021.10.21 09:1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치인 20%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Top)5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달러(87조6,848억원)를 기록하며, 글로벌 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전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재무성과를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623
-
2021.10.21 08:5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7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1)’에서 지난해보다 종합 순위가 1단계 상승한 35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브랜드 가치는 143억 달러(16조8,168억원)를 기록한 전년 대비 약 6% 증가한 152억 달러(17조8,752억원)를 기록했다.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
-
2020.10.22 11:4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달러(약 71조원)를 기록하고 순위도 처음으로 5위에 올랐다.인터브랜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캠페인을 추진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하고 갤럭시 Z 플립, 더 테라스(The Terrace), 비스포크(BESPOKE)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AI·5G·
-
2020.10.20 14:25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 Top5'에 이름을 올렸다.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0)’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5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약 1% 상승한 143억 달러를 기록했다.(‘19년 141억 달러)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 업계가 크게 타격을 받은 상황에서 타 자동차
-
2020.10.20 13:3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Top)5'에 진입했다.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달러를 기록하고 순위도 처음으로 5위에 올랐다.삼성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지난해 611억달러보다 2% 상승하며 623억달러를 기록, 2017년에 6위를 달성한 이후 3년만
-
2020.08.12 09:55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Best Korea Brands 2020)’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2013년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후 8년 연속 순위권에 이름
-
2019.10.17 10:3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9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9)’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에 올랐다.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약 4.6% 상승한 141억 달러(16조7300억 원)를 기록, 129억달러의 독일 폭스바겐을 앞섰다.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그 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
-
2019.04.11 09:4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Best Korea Brands 2019)’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에서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32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타이어 브랜드로는 최초로 지난 2013년부터 7년 연속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신뢰성 높은 브랜드 평가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고객 만족을 위해 연구개발과
-
2018.03.28 10:0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8(Best Korea Brands 2018)’에 선정됐다.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순위는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9위로 지난 201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가 처음 발표된 이래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한
-
2017.09.26 22:23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영국의 소형 프리미엄 브랜드인 MINI의 브랜드 가치가 마침내 50억 달러를 돌파했다.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의 '2017년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영국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MINI는 51억1,140만 달러로, 사상 처음으로 50억 달러를 넘어섰다.미니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 2016년 49억 달러에서 1년 만에 2억 달러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따라 미니의 브랜드 가치 글로벌 순위는 지난해 88위에서 올해는 87위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
2017.09.25 16:09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부진을 겪고 있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에선 좋은 성적을 거뒀다.25일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7)’에서 2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 자동차 부문 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2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69위, 자동차 부문 1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
2017.09.25 16:09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자동차업체들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일본 토요타자동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크게 떨어졌다.전체 글로벌 판매량은 늘었으나 수익성면 확보에서는 실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7)’에서 토요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503억 달러(59조9,377억 원)로 전년대비 6.1%가 줄었다.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된 15개 자동차업체 중 유일한 마이너스다.토요타는
-
2017.09.20 07:32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의 '2016년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영국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MINI는 49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글로벌 순위 88위에 올랐다.이는 전년도의 98위에서 무려 10단계가 뛰어오른 것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18%의 상승률이다.MINI의 지난해 글로벌 판매량은 고작 36만 대로, 작년 301만 대를 판매, 63억 달러로 69위에 오른 기아자동차. 그리고 랜드로버에 뒤이은 것이다.인터브랜드의 글
-
2016.10.05 15:39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2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5일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6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6)’에서 125억 달러(약 13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4계단 상승한 3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
-
2014.10.09 21:19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4)’에서 104억 달러(약 11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3계단 상승하며 40위에 올랐다.현대차는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0년 연속 선정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또 지난해 기록한 90억 달러보다 16% 증가한 104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아우디, 포르쉐 등의 고급 브랜드들보다 먼저 100억 달러를 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