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랙 모드가 생겨? 경량 스포츠카의 아이콘 마쯔다 MX-5 가격 공개

  • 기사입력 2024.02.10 10:00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지난달 마쯔다 미국 법인은 120만 대가 넘게 판매된 가장 인기 있는 경량 로드스터의 대명사 MX-5 미아타의 2024년형 모델을 공개했다.

2024년형 모델은 LED 라이트를 추가한 것이 특징으로 기본적인 스타일은 동일하지만 입체감을 더해 시각적 변화를 가져온 것이 특징이다.

휠 디자인을 변경하고 차량 컬러에 에어로 그레이 메탈릭울 추가해 고객 선택 범위를 넓혔다.

실내도 약간의 변화가 있는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7인치에서 8인치로 커졌으며, 마쯔다 모델 최초로 알렉사를 통합해 음성으로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주행 성능 강화를 위해 선회 거동을 안정화시키는 신형 비대칭형 LSD를 추가했으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및 엔진의 주행감각 진화화 함게 로드스터 특유의 선형적이고 경쾌한 주행감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었다.

스포티함 가득한 수동변속기 모델의 경우 서킷 주행에 최적화된 DSC의 새로운 제어 모드인 'DSC-TRACK' 모드를 추가했다.

미국 시장에 판매될 MX-5는 스포츠, 클럽, GT 등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엔진은 181hp의 출력을 내는 2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가격은 28,985달러(약 3,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