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I가 선사하는 완전 새로운 경험', 갤럭시 S24 시리즈가 주목되는 이유는?

  • 기사입력 2024.01.18 15:25
  • 기자명 이정근 기자

[M투데이 이정근기자] 삼성전자가 18일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24 시리즈' 언팩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 준비에 돌입했다.

갤럭시 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열어온 스마트폰의 시대를 재정의하는 최초의 모델이다.

스마트폰 등장 초기 인터넷의 시대를 넘어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며 폰 카메라의 시대를 열었던 갤럭시 시리즈는 이번 갤럭시 24 시리즈를 내놓으며 'AI이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모든 면에서 'AI'를 내세우는 갤럭시 24 시리즈는 지금까지 봐왔던 스마트폰과는 전혀 다른 차원이 경험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여전히 갤럭시 시리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아이폰 시리즈와 피할 수 없는 경쟁을 하는 중이지만 갤럭시 24의 등장으로 앞으로 등장하게 될 모든 스마트폰에 따라가야 할 절대적인 기준을 세웠다고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신형 갤럭시 24 시리즈가 압도적으로 차이를 보이는 두가지 특징은  온디바이스 갤럭시 AI 통역 기능과 AI가 적용된 카메라다.

갤럭시 24 시리즈에는 온디바이스 갤럭시 AI 통역 기능이 탑재돼 있다. 

갤럭시 24 시리즈에 탑재된 통역 기능이 특별한 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인데, 상대방의 기기가 어떤 것인지에 상관없이 통화, 문자상으로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삼성 전화, 삼성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서드파티 앱에서도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메시지에 있는 톤을 조절해 다양한 솔루션까지 제안한다는 점이다. 

갤럭시 S24 실시간 통번역 시연
갤럭시 S24 실시간 통번역 시연

특히, 온디바이스 방식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없이도 바로 대화를 번역해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AI 통역 기능은 시간, 장소, 기기 등 모든 장벽을 허물었다는 점에서 고객 경험의 차원을 높이고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온디바이스 AI에 이어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생성형 AI 기능은 구글과 협업으로 개발한 '서클 투 서치' 기능에 최적화돼 있는데, 웹서핑, 유튜브, SNS 등을 검색할 때 궁금한 것을 찾는 과정에서 기존의 키워드 위주의 검색으로 인한 피로감과 반복되는 검색 및 원하는 결과를 찾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는 깔끔하게 사라졌다. 

궁금한 부분을 보게 될 경우, 글이나 사진에 상관없이 바로 홈버튼을 누르고 제스처(동그라미, 사각형 등)로 검색하면 AI가 단어, 이미지, 건물 등의 정보를 찾아 최적의 답은 주고, 대화 형식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챗 GPT처럼 이전의 답변과 질문을 바탕으로 더 상세한 검색 결과를 제안해 준다.

다음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가 바로 AI가 적용된 카메라다. 새로운 프로비주얼 엔진이 탑재되면서 카메라 기능이 비약적으로 개선됐다.

스페이스줌의 경우 쿼드 텔레 시스템을 적용해 10배 줌은 물론 어떤 거리에서 촬영을 해도 선명한 결과물을 보여준다.

100배 줌 촬영도 더 향상된 디지털 줌을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더 깨끗한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나이토그래피 기능은 사진은 물론 영상 촬영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 촬영을 해도 깨끗하고 흔들림 없는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 카메라 기능 시연
갤럭시 S24 시리즈 카메라 기능 시연

단순히 카메라 기능에만 AI 기능이 탑재된 것은 아니다.

결과물을 편집 기능 역시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는다. 사진의 수정이나 보정을 할 경우 AI는 학습된 경험을 통해 편집 시 배경화면을 이질감 없이 재현해 주거나 이미지가 잘렸을 경우 AI를 통해 가장 유사한 배경을 생성해 준다. 

생성형 AI를 사용해 만들어진 모든 이미지에는 이미지 자체와 메타데이터에 '워터마크'가 표시되는데, 지역에 따라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AI를 사용했다는 것을 보는 누구나 알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AI를 활용하면서 동시에 AI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 차단하는 기능을 탑재한 것은 앞으로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결과를 공유해야 하는지 볼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해 차원이 다른 수준으로 진화한 것은 분명하다. AI가 사용자의 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주고 어떻게 삶을 변화시킬 것인지 기대된다.

한편, 갤럭시 24 시리즈는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24 울트라는 저장용량에 따라 256GB, 512GB, 1TB가 있으며, 가격은 각각 169만8,400원, 184만1,400원, 212만7,400원이다.

기본형 모델인 갤럭시 S24는 256GB가 115만5천원, 512GB가 129만8천원이며, 갤럭시 S24+는 256GB가 135만3천원, 512GB가 149만6천원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예약은 19일부터 시작하며, 사전 구매 고객은 오는 26일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