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클래스가 이렇게 좋아졌다고? 벤츠 코리아, A-클래스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 공개

  • 기사입력 2023.11.15 09:53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클래스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해치백’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의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 이달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A-클래스는 안전성, 효율성,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앞세운 모델로, 지난 2019년 4세대 해치백 모델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으며, 기존 해치백으로만 구성됐던 A-클래스 라인업에 새롭게 도입된 최초의 세단인 A-클래스 세단이 지난 2020년 국내에 출시된 바 있다.

이 두 모델은 이번에 각각 ‘더 뉴 A-클래스 해치백’과 ‘더 뉴 A-클래스 세단’ 부분변경 모델로 함께 돌아왔다. 

더 뉴 A-클래스의 전면부에서는 새롭게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보닛 위의 2개의 파워 돔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날렵한 ‘샤크 노즈’ 디자인과 크롬 소재로 마감된 프론트 에이프런 및 벨트 라인 덕분에 콤팩트 세그먼트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이 강조됐으며, 후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가 적용됐다.

기본사양으로 탑재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차량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햇빛과 비슷한 온도의 조명으로 눈의 피로를 줄이고 장시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며, 넓은 조사 범위로 운전자가 교통 상황 및 주변 장애물을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A-클래스의 실내의 경우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독립형 (free-standing) 더블 스크린 및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다.

독립형 더블 스크린은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 두개가 이어져 마치 하나의 와이드 스크린처럼 보이는 효과를 줘 실내에 넓은 공간감을 선사하며, 터치스크린으로 제작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죽 소재의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과 조화를 이루며, 휠 좌우에는 터치 컨트롤 버튼이 탑재돼 보다 편리한 차량 조작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더 뉴 A-클래스의 컴포트 시트에는 새로운 엠보싱 기술로 처리된 블랙 컬러의 아티코(ARTICO) 가죽이 기본으로 적용됐으며, 따뜻한 분위기를 더하는 ‘마키아토 베이지(macchiato beige)’와 트렌디한 ‘세이지 그레이(sage grey)’ 컬러가 새로운 시트 옵션으로 추가됐다.

더 뉴 A-클래스에는 국내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운전자를 더욱 지능적으로 보조한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제로-레이어 기능은 운전자의 행동을 학습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디스플레이에 배치하며, 사용자 행동과 주변 환경을 파악해 지속적으로 최적화된다.

그 밖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두 가지가 모두 지원돼 연결 편의성이 더욱 향상됐다.

이에 더해,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과 함께 더욱 깊이 있는 음향경험이 가능하다.

더 뉴 A 220 해치백과 세단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에 48V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190 ps, 최대 토크 30.6 kgfž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컴포트 서스펜션이 장착돼 장거리 주행 시에도 높은 수준의 안락함과 부드러운 코너링으로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A 220 해치백,’ ‘더 뉴 A 220 세단’ 및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S 4MATIC 세단’을 이달 선보이며, 추후 ‘더 뉴 메르세데스- AMG A 45 S 4MATIC+’ 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 20일에는 20주년 온라인 스페셜 11월 모델로 ‘더 뉴 A 220 해치백 온라인 스페셜’과 ‘더 뉴 A 220 세단 온라인 스페셜’이 출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더 뉴 A-클래스 해치백과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역동적인 디자인, 정교한 기술력, 혁신적인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동급 세그먼트를 리드하는 차세대 콤팩트 카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A-클래스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의 가격은 더 뉴 A 220 해치백 4,7,10만원, 더 뉴 A 220 세단’ 4,88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S 4MATIC 세단 6,65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