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K5에 이어 형님 모델 K8도 페이스리프트 모델 준비 중...전면부 싹 바뀌나?

  • 기사입력 2023.11.02 09:48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기아가 신형 K5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한 가운데 K5의 형님 격인  K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최근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인 ‘오토 스파이넷’에서는 국내에서 테스트중인 K8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스파이샷을 발견했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다만, 게시물의 사진을 살펴보면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현행 모델과 거의 동일해 보인다.

이는 아마도 개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디자인의 변화는 주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K8 페이스리프트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를 올리기 위해  더 높은 밀도의 배터리 팩을 추가할 예정이며, 가장 많은 비판을 받는 부분인 차량 전면부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실내는 K5와 쏘렌토에 적용된 파라노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그대로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EV9에 적용된 스티어링 휠과 기아의 신차에 적용된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될 예정이다.

K8 페이스리프트의 출시 예상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국내에서는 내년 여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으며  유럽 및 미국 사양 모델은 2024년 말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