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부터 KTX, SRT 등 열차 구매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으로 가능

  • 기사입력 2023.10.19 08:05
  • 기자명 온라인팀
자료:행정안전부
자료:행정안전부

[M투데이 온라인팀] 10월 19일 10시부터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 등 다양한 앱에서도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과 에스알 열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 덕분에 평소 자주 사용하는 민간앱에서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검색하고, 좌석선택 및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한국철도공사,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의 일환으로, 코레일이 지난 2021년부터 네이버, 카카오 앱에서 제공중인 승차권 예매서비스를 다양한 민간 앱으로 확산한다고 밝혔다.

SRT 역시 지난 6월부터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SRT 승차권 예매를 할 수 있게 된 데에 이어, 올해 안으로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 앱으로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여권재발급 신청·예방접종내역 조회 등 22종도 올해 연말부터 내년 상반기 사이에 차례대로 개통할 계획이다.

한편, 기업에서는 이번 개방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Wallet 포인트 적립과 KB pay 머니 추첨 지급(㈜국민은행), 쏘카 45% 할인(토스), 국내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신한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