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재냐 MZ냐 고민되네" 신형 GV80 VS GV80 쿠페, 어떤 디자인 선택할까?

  • 기사입력 2023.10.16 13:0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제네시스가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재탄생한 GV80과 브랜드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3년 9개월여만에 새롭게 태어난 신형 GV80은 기존의 완성도 높았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최신 디자인 언어와 '기요셰(Guilloché) 패턴'이 각인된 신규 엠블럼 등 새로운 디테일 요소를 더해 고급감을 높였다.

실내는 고객의 일상에 여유로운 공간과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됐으며,  수평형 레이아웃에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세련된 첨단 공간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와 함께 출시된 GV80 쿠페는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답게, GV80의 우아함과 강인함에 쿠페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담았다.

특히 최고출력 415마력의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추가하는 등 쿠페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두 차량이 동시에 출시됨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진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는데,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만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신형 GV80은 SUV의 넓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차박을 비롯한 여유로운 아웃도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쿠페형 SUV인 GV80 쿠페는 보다 스포티하고 스피드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선택을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두 차량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인 2.5 터보 기준 각각 6,930만원, 8,255만원부터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