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공개

  • 기사입력 2023.09.04 06:1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 벤츠 회장이  3일 독일 뮌헨에서 신형 CLA 전기 콘셉트카를 발표하고 있다.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 벤츠 회장이  3일 독일 뮌헨에서 신형 CLA 전기 콘셉트카를 발표하고 있다.

[독일 뮌헨= M 투데이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새로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공개했다.

새로운 OTA 서비스는 전 세계 70만 대 이상의 차량에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2023년 8월부터 11월 사이에 2세대 MBUX를 탑재한 모델에 도입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차량 내 MBUX 디스플레이 또는 메르세데스 미 앱에서 ‘MBUX 엔터테인먼트 업데이트(2.4)(MBUX Entertainment Update(2.4))’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마그누스 외스트버그 (Magnus Ö stberg) 메르세데스-벤츠 AG의 최고소프트웨어책임자(CSO)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체 개발 OTA 서비스는 우수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몰입형 돌비애트모스® 오디오, 영상 스트리밍, 향상된 내비게이션 경험 등을 제공하며, 정기적인 무선 업데이트도 제공, 전 세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돌비 애트모스®는 사운드에 더 많은 공간, 선명도, 깊이를 더해준다. 사운드에 숨겨진 악기 연주나 가수의 미묘한 호흡 소리 등을 캐치해 생동감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한, MBUX 엔터테인먼트 업데이트를 통해 유튜브 웹앱(YouTube Wep app) 내 다채로운 영상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번 OTA 업데이트를 통해 동승석 탑승자는 동승석에서 별도의 장치없이 개별 영상 및 사운드 체험을 할수 있게 됐다.

헤드폰을 착용하지 않고 동승석 디스플레이에서 다양한 영상을 실내 사운드(in-cabin sound) 시스템으로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 미 앱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이미지는 동승석 디스플레이에 지속적으로 표시된다.

이 밖에도 MBUX 음성 어시스턴스 ‘안녕 벤츠’를 통해 5개 언어로 제공되는 ‘뉴스플래시(NewsFlash)’도 8개 국가에 출시된다.

뉴스플래시를 통해 차량 내에서 비즈니스, 금융,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뉴스를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다.

또한, 2022년부터 독일에서 제공되고 있는 ‘투어가이드 어쿠스틱 여행 서비스(Tourguide acoustic travel companion)’도 영국과 프랑스에서 출시된다.

“안녕 벤츠, 투어 가이드 활성화해 줘”라는 명령을 통해 유용한 여행 명소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