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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 돌파. '갤럭시 북3' 왜 흥행했나?

  • 기사입력 2023.05.16 09:26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흥행에 힘입어 올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를 돌파했다.
사진 :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흥행에 힘입어 올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를 돌파했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흥행에 힘입어 올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를 돌파했다.

16일 시장조사업체 IDC는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점유율을 발표하며,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52.0%(수량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4분기 35.6%보다 16.4%가, 전년 동기 34.2% 대비 17.8% 상승한 수치이다.

삼성전자 노트북의 시장점유율이 50%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년 1분기 51.1% 이후 8년 만으로, 국내 노트북 시장의 압도적 1위를 보다 확고히 했다.

삼성전자의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유는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북3 시리즈가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고성능 노트북을 찾는 크리에이터 소비자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실제,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지난 2월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 당시 삼성닷컴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체 판매는 출시 한 달 만에 전작 대비 2.5배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3K 해상도의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보다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갤럭시 에코 시스템 기반의 매끄러운 연결성 또한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는데,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갤럭시 제품들을 연결해 마치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한 고성능 하이엔드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지난 2월 중순 출시된 이후 3월 말까지 국내에서 5천대가 넘게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995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노트북과 데스크탑을 모두 포함한 국내 PC 시장에서도 28년간 꾸준히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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