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양한 감성을 담았다!" 토요타, '2023 도쿄오토살롱'서 RAV4 PHEV 콘셉트카 공개

  • 기사입력 2023.01.03 13:59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일본 토요타자동차가 이달 개최되는 ‘2023 도쿄오토살롱’에서 3종의 콘셉트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세 콘셉트카 모두 중형 SUV RAV4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RAV4 프라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사진 : RAV4 프라임
사진 : RAV4 프라임

RAV4 프라임은 2.5리터 4기통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돼 합산 출력 302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EV 주행 모드로만 약 70km를 주행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콘셉트카는 토요타 라인업에서 최고의 부품을 가져와 RAV4 프라임과 조합시킨 견고한 느낌의 오프로드 패키지와 어드벤처, 스포티한 느낌의 스포츠 패키지로 구성된다.

사진 : RAV4 PHEV 오프로드 패키지
사진 : RAV4 PHEV 오프로드 패키지

먼저 오프로드 패키지가 적용된 콘셉트카는 루프 랙과 측면 가스통 등 애프터마켓의 부품이 많이 적용됐으며, 프론트 범퍼의 직사각형 안개등과 전지형 타이어, 빨간색 머드플랩 등이 장착됐다.

사진 : RAV4 PHEV 어드벤처
사진 : RAV4 PHEV 어드벤처

다른 모델인 어드벤처 버전의 경우 오프로드 패키지만큼은 아니지만 기존 RAV4 프라임보다 견고하게 수정된 프론트 페시아가 특징이다.

사진 : RAV4 PHEV 스포츠 패키지
사진 : RAV4 PHEV 스포츠 패키지

마지막으로 스포츠 패키지는 RAV4 하이브리드 GR 스포츠에서 영향을 받아 보다 눈에 띄는 스포티한 외관을 채택했다.

세 콘셉트카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치바현에서 열리는 ‘2023 도쿄오토살롱’에서 자세한 내용의 공개와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