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의 대표 준중형 세단 3세대 '더 뉴 S60'이 국내에 본격 출시됐다.신형 더 뉴 S60은 지난해 출시된 중형 S90처럼 최근의 볼보 작품들이 보여주는 세련미와 고급감 넘치는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존재감을 여실히 보여준다.특히, 신형 S60은 사전계약이 1,717대를 기록하는 등 올해 도입 예정물량이 벌써 소진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이렇게 볼보 신형 더 뉴 S60이 많은 관심을 받는 데에는 감각적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인테리어 마감소재의 디테일이 체급을 뛰어 넘는 고급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주택시장에서 ‘나심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나심비란, 개인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가격과 상관없이 기꺼이 선택하는 것으로, ‘값비싼 물건이라도 나만 좋으면 된다’는 인식 반영된 소비 트렌드다.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욜로’, ‘워라벨’ 등의 문화가 적용된 방식인데, 특히 주택시장에서 확산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턱없이 높아진 집값 때문이다.과거 월급을 열심히 모으면 아파트 등 내 집 마련이 가능했지만, 최근 아파트값이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자신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나심비(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해서라면 가격에 상관없이 지갑을 열겠다는 소비 심리)’가 소비 문화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지난해 SM C&C 서베이 플랫폼 ‘틸리언 프로’가 20~50대 성인남녀 1,0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 해 동안 지출의 가장 큰 비중이 ‘나’였다는 답변이 47%로 가장 많았으며, ‘나를 위해 지출할 때 아깝지 않다’는 의견이 40%를 넘어 ‘나’에 대한 투자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이같은 자아만족형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