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브랜드파워 조사서 도요타. 포드 상위권

  • 기사입력 2007.07.20 09:14
  • 기자명 변금주

미국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일본 도요타와 미국 포드가 선두권을 형성했다.
 
미국 조사업체인 하리스인트랙티브가 지난 19일 발표한 2007 미국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지난해까지 7년 연속으로 선두를 지켜왔던 일본 소니가 2위로 내려앉고 대신 지난해 3위였던 코카콜라가 1위로 나섰다.
 
이어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지난해보다 한 단계 도약, 3위에 올랐고 4위는 미국 델, 5위는 포드가 차지했으며 혼다자동차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는 10위로 떨어졌다.
 
이번 조사에서 상위 10개사 중 미국기업이 7개사, 일본기업이 3개사를 차지했으며 펩시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 상위 10사에 진입한 반면, 휴렛 패커드와 제너럴 일렉트릭(GE)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이번 조사결과는 지난 6월5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내 성인 2천372명을 대상으로 직접 질문을 통해 얻은 결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