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서 달콤한 부자되기

  • 기사입력 2007.02.28 07:21
  • 기자명 이상원
진정한 부자로 거듭나기 위한 7가지 원칙
인생반전의 기회를 잡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재(財)테크가 아닌 부(富)테크를 해야 한다. 재테크는 단순히 재산을 늘리는 것에 지나지 않지만 부테크는 진정한 부자의 길, 다시 말해 돈만 많은 사람이 아닌 달콤한 부자가 되는 길을 열어주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재테크에 신경을 쓰면서도 2% 부족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축하고 투자하면서도 왜 자신이 아직 부자가 아니라고 생각할까. 이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지 못해서, 월급쟁이여서, 재테크를 잘못해서라고 대답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직장인 중에도 부자가 많으며 재테크는 신경을 쓰지 않고 자신의 본업만으로 부자가 된 사람도 많다. 왜 이런 현실을 모르고 무조건 월급쟁이 탓, 재테크 잘못한 탓을 할까.

왜냐하면 그동안 우리는 부자 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한 채, 재테크만이 최선이라고 강조하는 분위기 속에서 살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재테크만이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으로 생각해 부자 되는 방법을 재테크 범위 내에서만 고민한 것이 현실이었다.

그러나 재테크는 부자가 되기 위한 여러 방법 중 하나일 뿐이다. 부자 대부분은 자신의 본업으로 성공해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다. 이들에게 재테크는 부를 좀 더 안전하게 늘려주는 보조 수단에 불과하다.

부자는 그들만의 7가지 DNA가 있다. 그것은 바로 꿈과 목표, 밑천, 근검절약, 호기심, 실행력, 열정, 판단력과 집중력이다. 이 책은 한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이 7가지 DNA를 바탕으로 진정한 부자가 되는 길을 열어주는 부(富)테크의 7법칙을 따라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